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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뉴 라이즈 룩, 서울 패션위크 데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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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뉴 라이즈 디자인 감성을 담은 쏘나타 뉴 라이즈 패션과 쏘나타 전용 커버가 서울패션위크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현대자동차가 28일 저녁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린 2017 F/W헤라 서울 패션위크 ‘쏘나타 콜렉션’에서 ‘쏘나타 뉴 라이즈’의 디자인 미학과 스타일을 반영한 의상 ‘쏘나타 뉴 라이즈 룩’을 공개했다.

이 날 쏘나타 콜렉션은 국내외 패션디자이너와 포토그래퍼 등 패션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DDP를 찾은 일반시민 등 1,000여 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이 날 행사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해 쏘나타 뉴 라이즈 디자인의 우수성을 넽즌에게도 선보였다.

쏘나타 콜렉션은 일반 시민과 유명 패션 디자이너, 현대자동차 디자이너 3자가 협업한 콜렉션으로 젊고 역동적인 쏘나타 뉴 라이즈 디자인의 우수성을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한 행사다.

콜렉션에는 총 54벌에 이르는 쏘나타 뉴 라이즈 룩과 3종의 쏘나타 뉴 라이즈 전용 커버를 선보였으며, 패션쇼 무대에 쏘나타 룩을 입은 남녀모델과 쏘나타 뉴 라이즈 차량이 동시에 출현해 자동차와 패션이 융합된 색다른 패션 콜렉션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했다.

이번 쏘나타 콜렉션에는 유명 패션 디자이너 고태용, 계한희. 한상혁씨가 참여했으며, 각 디자이너들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일반인 아마추어 디자이너 3명과 팀을 구성해 의상을 제작했다.

먼저 콜렉션 오프닝을 장식한 고태용 디자이너와 아마추어 디자이너 민지선·배은별·전경희씨는 뉴 라이즈는 곧 새로운 시작, 젊음을 의미하는데서 착안하여 쏘나타와 청춘을 재해석한 20~30대 타깃의 쏘나타 시티룩을 제작했다.

고태용 디자인팀은 자동차와 칵테일, 과일 등 젊은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재를 아이콘으로 만들고 이를 패턴화해 코트와 자켓, 쏘나타 전용 커버에 프린트 하거나 마치 뒤집어 입은 듯한 느낌의 독특한 자켓을 제작하는 등 과감하고 자유분방한 의상들을 선보여 쏘나타 디자인의 젊은 감성을 표현했다.

계한희 디자이너와 김시은·정지윤·김담씨는 섬세하게 다듬은 쏘나타 뉴 라이즈의 실루엣과 강렬한 외장 칼라에서 영감을 얻어 블루와 레드칼라를 사용해 실루엣이 강조된 발ㄹ라하고 여성스러운 룩을 탄생시켰다.

계한희 디자이너가 선보인 쏘나타 뉴 라이즈 전용커버는 시스루 소재가 사용돼 커버를 쒸워도 실루엣이 강조된 디자인과 외징칼라가 은은하게 비치도록 해 쏘나타 디자인의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한상혁 디자이너와 김주영·김달·윤정현씨는 과감하고 강렬한 인상의 전면부 디자인에서 카리스마라는 콘셉트를 도출했다.

한상혁 디자인팀은 쏘나타 뉴 라이즈가 카리스마 있는 첫 인상으로 새로운 쏘나타의 첫 테이프를 끊는 차라고 해석하고 강력한 메시지가 담긴 테이프를 의상과 자동차 커버 디자인의 주요 소재로 사용했다.

한상혁 디자이너는 새로운 상품을 택배로 받았을 때 박스 테이프를 뜯어낼 때의 설레임과 기대를 의상에 표현했으며 이는 완전히 새로운 차로 변화된 쏘나타 뉴 라이즈와도 연결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테이프에는 IMAGINE(꿈을 꿔라), BURN(젊음을 불태워라), SEE(많이 보라)등의 젊은이들에게 던지는 강력한 메시지도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콜렉션은 전문영역인 패션 디자인에 일반시민까지 참여시킨 개방 협업이며, 콜렉션 장소도 DDP 앞마당인 어울림 광장에서 개최해 누구나 자동차와 패션이 융합된 독특한 디자인 세계를 경험하도록 했다‘며 ”이를 통해 자동차와 패션 디자인 저변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콜렉션에 일반인까지 공모를 통해 참여시킨 데에는 고객을 위한 과감한 혁신으로 고객 앞에 새롭게 등장하겠다는 쏘나타 뉴 라이즈의 브랜드 방향성이 바탕에 깔려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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