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가 강력한 파워와 효율성을 제공하는 3.0리터 6기통 디젤모델 더 뉴 E350d와 4기통 사륜구동 디젤모델 더 뉴 E220d 4MATIC 2종을 출시하며 10세대 E클래스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더 뉴 E클래스는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수입차 베스트 셀링 모델에 오르며 국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강력한 파워의 6기통 디젤모델과 4기탕 사륜구동 디젤모델의 추가로 13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게 되며 베스트 셀링 모델로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3.0리터 6기통 디젤모델인 더 뉴 E350d는 더 뉴 E 클래스 라인업에 최초로 소개되는 모델로서 디젤모델의 최상위 버전이다.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디자인을 적용한 AMG Line외관이 기본 적용되어 다이내믹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3.0리터 V형 6기통 디젤엔진은 2,987cc의 배기량에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와 정확한 분사력의 피에조 인젝터로 인해 최고출력 258마력과 최대토크 63.2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또, 최첨단 SCR기술을 통해 질소산화물의 획기적인 감소를 실현하였으며 ECO START/STOP기능을 적용하여 최고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더 뉴 E220d 4MATIC은 기존 E220d 모델과 같이 스포티함을 강조한 아방가르드, 럭셔리하고 클래식한 품위를 강조한 익스클루시브 두 가지의 각기 다른 라인으로 선보여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벤츠의 차세대 직렬 4기통 디젤엔진이 장착되어 소음과 진동은 낮추고, 벤츠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4MATIC시스템이 적용되어 안정성, 다이내믹,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더 뉴 E220d 4MATIC에 적용된 직렬 4기통 터보엔진은 배기량은 기존보다 0.2리터 감소했지만 194마력의 동급최강의 파워를 자랑함과 동시에 연비는 약 13% 향상되어 우수한 디젤엔진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더 뉴 E350d와 E220d 4MATIC에 기본으로 장착된 최신 9단 자동변속기는 기존 7단 자동변속기보다 더 넓은 기어비 폭으로 동일한 주행속도에서 엔진회전수가 줄어들어 효율성은 물론이고 엔진 작동음 및 진동감소효과를 가져다준다. 또한 주행 역학성이 증대되었으며 주핸 편의성 역시 크게 향상 되었다. 기존 7G-TRONIC보다 2단이 추가 되었지만 동일한 장착공간을 차지하며 오히려 1kg이 더 가볍다.
새롭게 추가 출시되는 더 뉴 E350d, 더 뉴 E220d 4MATIC에도 동일하게 더 뉴 E클래스의 앞선 안전 및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되어있다.
최초의 전자 제어 하향등을 지원하는 멀티빔 헤드램프, 주차공간을 스스로 찾아서 전진/후진 주차는 물론, 자동 출자기능까지 구현하여 자동주차 기능을 지원하는 파킹 파일럿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사고 시 발생 소음으로부터 청각을 보호하는 프리 세이프 사운드를 양산차 최초로 기본 적용하고 있으며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을 기본 사양을 제공한다.
▲더 뉴 E220d 4MATIC 아방가르드는 7,150만원 ▲더 뉴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는 7,350만원 ▲더 뉴 E350d는 8,370만원이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