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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와 세단 사이, 볼보 크로스 컨트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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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는 21일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볼보자동차의 V90을 기반으로 전고와 지상고를 높여 세단의 주행감은 물론 사륜구동 SUV의 퍼포먼스와 활용성을 모두 갖춰 온·오프로드를 넘나들며 다이내믹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어 SUV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크로스 컨트리는 다양한 주행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높여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스프링과 완충기의 댐핑 컨디션을 조정한 투어링 섀시를 적용하고 타이어 편평비를 높여 세단과 같은 부드러운 주행과 정숙감을 제공한다.

또한, 앞 뒤 윤거를 각각 1,652mm, 1,643mm까지 넓혀 코너링 시 좌우 하중 이동을 최소화하고 고속 주행에서의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크로스 컨트리의 최저 지상고는 210mm로 일반적인 SUV와 유사하다. 높은 최저 지상고를 통해 운전자의 쾌적한 시야를 확보하고 거친 노면에서도 차량 손상을 최소화하는 등 SUV를 대체할 수 있는 강점을 모두 갖췄다.

볼보는 크로스 컨트리가 올 뉴 XC90, 더 뉴 S90D 이어 볼보자동차가 국내에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90 클러스터 기반의 플래그십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스웨덴의 척박한 자연환경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하 40도까지 떨어지는 북부 지역과 사막에서의 혹독한 테스트를 거쳐 완성됐다. 이렇게 탄생한 크로스 컨트리는 한국의 뚜렷한 사계절 날씨와 산길이 많은 오프로드는 물론 고속돌와 과속 방지턱, 연석이 많은 도심까지 아우르는 최적의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 출시되는 크로스 컨트리는 볼보의 새로운 엔진계통인 드라이브-E 파워 트레인이 적용된 2.0리터 4기통 D5 트윈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8단 자동 기어트로닉과 사륜 구동방식으로 최대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48.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세계 최초 지능형 연료분사 기술인 I-ART와 터보의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파워펄스를 적용해 강력한 성능에 효율성까지 확보했다.

외관은 T지형 헤드램프와 세로형 그릴 등 새로워진 볼보의 아이코닉 디자인에 42mm로 커진 타이어 직경에 맞는 휠 아치 익스텐션을 적용하는 등 우아한 품격과 역동성을 동시에 충족시켰다. 특히 내부는 천연 나뭇결을 살린 월넛 우드 트림과 볼보만의 인체 공학적 시트 등 포근함과 안락함을 더해 진정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완성했다.

볼보가 자랑하는 다양한 안전, 편의 시스템을 전 모델에 적용해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까지 높였다. 여기에 최신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Ⅱ와 도로 이탈 보호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와 같은 볼보의 지능형 안전 시스템을 기본으로 적용해 인간 중심의 철학을 실현했다.

크로스 컨트리 프로 트림에는 부드러운 나파가죽과 하이앤드 스피커 바워스 앤 월킨스가 적용돼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감성과 품질까지 높였다.

볼보자동차 이윤모 대표는 “크로스 컨트리는 여가생활이 다양해지고 있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모델로 4게절의 날씨와 산지가 많은 한국에서 진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볼보만의 럭셔리 가치가 집약된 크로스 컨트리를 통해 한국시장에서 새로운 세그먼트 영역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크로스 컨트리는 ‘크로스 컨트리’와 ‘크로스 컨트리 프로’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판매가격은 6,990만원, 7,690만원이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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