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What makes you move? 당신과 함께 세상을 움직입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현대자동차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 찾기에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이달 28일부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등 5개 부문의 2017년 상반기 신입사원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입사원 채용은 2017년 8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R&D부문 (기술경영, 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재료, 상용차 개발, 파이롯트) ▲Manufacturing 부문(구매/부품 개발, 플랜트) ▲전략지원 부문(상품전략, 마케팅, 영업/서비스, 경영기획, 재경, 홍보, IT, 경영지원)등 3개 부문에서 모집이 진행된다.

지원서는 2월 28일 13시부터 3월 10일 12시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합격은 3월 마지막 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HMAT 및 역사에세이 전형은 4월 1일 실시될 예정이며 해당 전형 합격자는 두 차례의 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1차 면접은 ▲핵심역량면접 ▲직무역량면접으로 구성되고, 2차 면접에서는 ▲종합면접 ▲영어면접 ▲신체검사가 진행된다.

인턴사원 채용은 ▲R&D부문 ▲Manufacturing 부문 ▲전략지원 부문 등 신입사원 채용부문이 이뤄지는 3개 부문 외에 ▲S/W부문과 디자인 부문 (차량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이 포함돼 총 5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인턴채용에서 전년 대비 모집 부문을 세분화함으로써 지원자들이 본인의 역량과 성향에 따라 적합한 직무를 찾아 현업에서 경험할 수 잇도록 할 예정이며, 미래자동차 시장에서 강화되고 있는 S/W 부문을 신설했다.

▲디자인 부문은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비롯해 기졸업자, 석사 지원도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신입사원 채용과 동일하며 신입사원 채용과 중복지원은 할 수 없다.

인턴 채용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HMAT 인적성검사와 1차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하고 2017년 6월부터 7주간 업무실습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는 실습 우수 수료자를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신입 및 인턴 채용은 ‘What makes you move?당신과 함께 세상을 움직인다’라는 슬로건 아래 현대자동차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비전과 역량을 갖춘 인재찾기에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