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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 뉴 그랜드 C4 피카소, 뉴 C4 피카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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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0일 뉴 그랜드 C4 피카소와 뉴C4 피카소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2014년 처음 출시된 그랜드 C4 피카소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유일한 7인승 디젤 MPV로 유니크한 디자인, 높은 연비, 공간 활용도 등을 고루 갖춰 꾸준한 사랑을 받은 모델이다. 특히 디젤 명가 시트로엥의 고효율 디젤엔진을 탑재하고 특유의 개방감, 다양한 편의장치 등의 특장점으로 수입자동차 대표 패밀리카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랜드C4피카소는 독일 유력 일간지 발트암 존닥과 아우토빌트가 선정한 2013 골든 스티어링 휠, 영국 유력 자동차 매거진 BBC탑 기어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패밀리카를 수상했다. 또한 영국 자동차 전문지 왓카에서 2년 연속 올해의 MPV, 오토 익스프레스에서 올해의 MPV에 뽑히며 그 상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뉴 그랜드 C4 피카소와 뉴 C4 피카소는 기존 유선형 디자인과 매력적인 아치형 루프는 유지한 채,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되고 날렵해진 인상을 풍긴다. 여기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옵션 사양으로 도입해 차량의 안전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에는 뉴 그랜드 C4 피카소 1.6 FEEL 모델 (3,990만원)과 뉴 C4 피카소 1.6 FEEL 모델 (3,690만원)이 출시된다. 2월중으로 뉴 그랜드 C4 피카소를 출고하는 고객에게 내비게이션과 17인치 BLACK ZEPHYPER 알로이 휠, 전동식 테일 게이트 시스템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뉴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와 뉴 C4 피카소의 유려한 유선형으로 완성된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과 유니크한 외모는 활기차고 현대적인 스타일을 보여준다. 특히 앞 유리 아래쪽부터 이어지는 아치형 루프는 커다란 앞유리를 두드러지게 하는 동시에 다른 차량에서는 볼 수 없었던 넓은 시야를 제공해준다.

뉴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와 뉴 C4 피카소의 가장 큰 변화는 세련된 인상의 프론트 엔드 디자인이다. 기존 두 모델 간 차이를 두었던 전면부 디자인이 이번 새로운 프론트 엔드 디자인의 적용으로 같은 모습을 공유하게 됐다.

 

 

상단 그릴의 면적을 확장하고, 하단 부분은 안개등 부분과 그릴을 통합해 시원한 인상을 풍긴다. 여기에 양측 안개등 주변을 C자형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해 고매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LED주간등과 차체 바깥쪽으로 확장된 더블 쉐브론은 시트로엥만의 미래지향적인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보여준다. 헤드램프 상단에서 길게 이어지는 슬림한 LED주간등은 그릴가지 뻗어져 유니크한 개성을 나타내며 시트로엥 특유의 패밀리룩을 완성한다. LED주간등까지 매끄럽게 이어졌던 더블 쉐브론은 기존 모델보다 한층 날렵해졌다.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의 장점은 운전자는 물론 탑승자 모두에게 안락하고 효율적인 공간을 선사한다는 점이다. 이번에 출시한 뉴 그랜드 C4 피카소 역시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이 적용되어 넓고 편안한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뉴 그랜드 C4 피카소의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확 트인 시야를 자랑하는 파노라믹 윈드 스크린과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다. 이 둘을 포함하여 차량 밖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면적은 5.70m²로 다른 차량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뛰어난 개방감을 제공해 탑승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운전자에게는 넓은 시야를 통해 최상의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뉴 그랜드 C4 피카소는 온 가족이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넉넉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2열 3개의 좌석들은 같은 너비의 독립적인 시트로 이루어져 있어 개별적으로 조절이 가능해 여유로운 레그룸을 제공한다. 또한 좌석의 위치는 탑승자의 신체에 맞춰 앞뒤는 물론 젖힘 각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뉴 그랜드 C4 피카소의 3열에는 2명이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7명이 탑승해도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뉴 그랜드 C4 피카소는 다양한 수납공간과 더불어 실내곳곳에 재치 있는 디테일을 추가해 수납공간은 물론 편의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실용성의 매력까지 더했다.

3열은 원터치 수납형 좌석으로 필요에 따라 수납공간을 좌석으로 전환할 수 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645리터이며 2열을 가장 앞쪽으로 당기면 공간은 700리터 이상까지 늘어난다. 2열 좌석을 접으면 최대 1,843리터까지 적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운전석과 조수석 후면에 부착된 에어크래프트 스타일의 접이식 테이블, 2열 바닥에 마련된 추가 적재 공간, 대시보드 중앙 콘솔에 위치한 USB단자, 3열 탑승자의 승·하차를 고려하여 설계한 뒷문 등 실내곳곳에 기발한 재치를 발휘해 실용성은 물론 탑승자의 편의성까지 높였다.

뉴 그랜드 C4 피카소와 뉴 C4 피카소의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디지털 인터페이스에는 7인치 멀티스크린과 12인치 LED 파노라믹 스크린이 설치되어있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운전자는 7인치 멀티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전화, 차량 세팅 등 차내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12인치 LED파노라믹 스크린은 기본적인 운행정보를 보기 쉽게 표기해주며, 운전자가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내비게이션 시스템 또는 차량 세팅 정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 화면은 운전자의 개성에 맞게 계기반 형태를 3가지 테마로 변경할 수 있으며 USB를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사진으로 화면배경을 지정할 수도 있다.

뉴 그랜드 C4 피카소와 뉴 C4 피카소에 탑재된 BlueHDi엔진은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는 디젤엔진으로 호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을 선보인다.

PSA그룹의 BlueHDi엔진은 최대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파워를 발휘하며 디젤엔진의 특성상 최대토크가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 회전구간(1,750rpm)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도심에서도 시원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

뉴 그랜드 C4 피카소의 연비는 14.2km/L(도심 13.2km/L, 고속 15.6km/L), 뉴C4 피카소의 연비는 14.4km/L(도심 13.4km/L, 고속 16.0km/L)로 우수한 효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PSA그룹의 BlueHDi엔진은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디젤입자필터기술을 조합하여 질소산화물을 90%까지 줄여주며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은 모든 주행조건에서 작동한다.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해 연비효율은 물론 편안한 드라이빙과 안정적인 승차감까지 선보인다.

뉴 그랜드 C4 피카소와 뉴 C4 피카소에는 최첨단 안전장치를 옵션사양으로 지원한다. 대표적으로 사고가 일어나기 전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 차량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있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시스템은 시속 30km/h의 속도에서 윈드스크린상단에 장착된 단거리 레이더 센서가 전방의 추돌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충돌을 방지한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있는 4개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이 감지되었을 때 도어미러에 장착된 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차선이탈방지 경고시스템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시스템이 대거 탐재되어있다.

한불 모터스 관계자는 “뉴 C4 피카소와 뉴 C4 그랜드 피카소의 차체 강성은 프리미엄 브랜드보다 낫다”며 “아주 안전한 차이기에 우리는 판매량을 시트로엥 연간 판매의 40%수준인 연간 800대로 잡고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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