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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푸조 2008 국내 공식 출시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14일 뉴 푸조 2008 SUV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푸조 2008은 2014년 10월 국내 출시 당시 폭발적인 관심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이어나가며, 누적 판매 6,000대를 기록한 푸조의 베스트 셀링 모델이다.

푸조 2008은 콤팩트한 차체에 공간 활용성이 높은 인테리어,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동급 최고의 연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치를 입증하며 수입 소형 SUV시장의 핵심모델로 자리잡았다.

뉴 푸조 2008 SUV는 새롭게 변화된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외관과 SUV의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그립 컨트롤의 적용으로 정통 SUV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이와 함께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와 같은 최첨단 안전 및 편의장치 또한 강화했다. 새로운 푸조 2008은 기존의 뛰어난 연비와 우수한 성능에 상품성을 강화했지만 합리적인 가격은 유지해 식을 줄 모르는 국내 소형 SUV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뉴 푸조 2008 SUV는 국내 시장에 악티브 2,590만원, 알뤼르 2,995만원, GT라인 3,295만원 트림으로 출시된다. 이 중 악티브와 알뤼르가 먼저 출시되고, GT라인은 수주 후 출시 될 예정이다.

뉴 푸조 2008 SUV의 외관은 스포티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들이 새롭게 반영돼 푸조 고유의 패밀리룩에 다이내믹한 SUV의 스타일을 더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새로운 그릴과 헤드램프로 이뤄낸 강렬해진 전면 디자인이다. 차량의 그릴은 격자무늬 위로 독특한 수직 크롬패턴이 조화돼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됐으며 푸조 앰블럼이 그릴 중앙에 위치해 멀리서도 뉴 푸조 2008 SUV의 존재를 확연히 드러낸다. 날렵하게 다듬어진 헤드램프와 푸조 브랜드 상징인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듯한 형상의 3D LED리어램프가 더해져 경쾌한 인상이 짙었던 기존 2008의 이미지를 더욱 강인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으로 변화시켰다.

차량 전면부 외에도 스포티한 감성이 가득하다. 보닛에서 루프,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역동적인 곡선은 실루엣을 만들며 차량 루프 및 루프 끝 부분에 루프 레일과 스포일러를 얹어 바디라인을 더욱 단단하게 완성했다. 또한 차량의 전후 범퍼와 펜더, 사이드 스커트를 무광의 블랙 라인으로 둘러 마무리해 차체 보호와 동시에 스포티한 인상을 배가시킨다.

뉴 푸조 2008 SUV의 GT Line에 적용된 그립 컨트롤은 뉴 푸조 2008 SUV가 다양한 지형에서 잘 달릴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그립 컨트롤은 SUV의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 앞바퀴의 효율적인 작동을 통해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켜 평지, 눈길, 모랫길, 진흙길 등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즐거운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그립 컨트롤 기능은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얼로 평지, 눈, 진흙, 모래, ESP오프 등 다섯가지 주행모드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오랜 시간 세계적인 모터스포츠를 통해 얻어진 PSA그룹만의 노하우로 개발된 그립 컨트롤 시스템은 국내의 다양한 지형과 도로 상황 속에서 진가를 발휘하며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만들어준다.

뉴 푸조 208 SUV 인테리어의 장점은 즐거운 주행환경을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아이 콕핏이다. 아이 콕핏 시스템은 운전자가 주요 정보를 쉽게 인지하고 주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설계로 완성됐다.

미니멀하면서도 직관적인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게 패널을 대시보드 위로 끌어올리고 패널을 가리지 않는 컴팩트 스티어링 휠을 매치해 운전자가 주행 중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패널의 중요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콤팩트 스티어링 휠은 손에 감기는 듯한 그립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쉽고 편안하게 운전을 할 수 있고 민첩한 차량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버튼을 최소화한 7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멀티미디어, 내비게이션, 전화, 기타 차량설정 등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뉴 푸조 2008 SUV는 기존 2008에서 보여주었던 높은 연비를 그대로 유지한다. 유로6를 만좃시키는 BlueHDi엔진과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의 조화로 18.0km/L(도심 16.9km/L, 고속도로 19.5km/L)의 동급 최고연비를 자랑한다. 여기에 최대출력 99마력, 최대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하는데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 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도심에서도 호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PSA그룹의 Blue HDi엔진은 유로6를 충족시키기 위해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디젤입자필터 기술을 조합하여 질소산화물배출을 90%까지 줄여주며 미세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뉴 푸조 2008 SUV에는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이 장착됐다. PSA그룹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이 시스템은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줌으로써 차량의 연료효율을 지원한다. 차량 정차 시에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15%의 연비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효과를 보인다.

뉴 푸조 2008 SUV는 다양한 안전장치들이 갖춰져 있다. 뉴 푸조 2008 SUV에 새롭게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시스템은 최대 시속 30km/h의 속도에서 윈드 스크린상단에 장착된 단거리 레이더 센서가 전방의 추돌상황을 감지해준다. 이외에도 뉴 푸조 2008SUV는 ESP시스템, 후방 카메라(GT라인), 후방센서, 6개의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장치가 지원된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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