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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미디어 시승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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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8일 올 뉴 크루즈의 판매 개시에 앞서 미디어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남산 인근에서 개최된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익스프리언스 데이는 신형 글로벌 제품 아키텍처와 파워 트레인으로 급이 다른 존재감을 발휘하는 올 뉴 크루즈의 퍼포먼스를 소개하고 경기도 양평 중미산 천문대를 잇는 시승코스에서 크루즈만의 주행성능을 선보였다.

올 뉴 크루즈는 동급 최장의 차체와 더불어 기존 모델 대비 27% 향상된 차대 강성과 110kg경량화를 동시에 이룬 새로운 아키텍처와 GM의 신형 1.4리터 직분사 터보엔진의 조합이 선사하는 차별화 된 주행 성능으로 국내 준 중형차 시장에 새 지평을 열 계획이다.

한국지엠 기술 연구소 이병직 상무는 “신형 크루즈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제품의 성능은 물론 전반적인 측면에서 준중형모델을 넘어설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경량, 고강성, 고출력 삼박자에 더해 프리미엄 조향 시스템과 수준 높은 서스펜션 조율을 통해 기본 이상을 원하는 준중형차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고 전했다.

신형 크루즈는 경쟁 모델 대비 약 10cm 긴 동급 최대 차체 길이(4,665mm)에도 불구하고, 소부경화강, 초고장력 차체 강판 등 차체의 74.6%에 고강도 재질을 빈틈없이 적용하여 차체 강성과 경량화를 동시에 만족시킨 차세대 제품 개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기존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대비 10%증가한 153마력의 최대 출력과 24.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GM의 차세대 1.4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과 전 트림에 기본 채택된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은 성능과 효율 면에서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말리부를 통해 성능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동급 유일의 랙타입 프리미엄 전자식 감응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민첩하게 조율된 서스펜션과 맞물려 다이냄기한 주행감각을 선사한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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