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은 포드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성공한 사람이 타는 고급차’의 아이콘이다.
우아함과 품격을 갖춘 ‘아메리칸 클래식’으로 미국인들의 사랑을 받는 포드의 자존심이기도 하다.
구겐하임 미술관을 설계한 근대 건축의 거장인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로 링컨 컨티넨탈을 꼽았다. 미국의 많은 역대 대통령들의 차로, 헐리우드 셀러브리티의 차로, 다양한 영화와 TV에 등장하면서 링컨 컨티넨탈은 시대를 대변하는 역사와 문화의 아이콘으로 사랑 받아왔다.
컨티넨탈이 링컨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다시 우리 앞에 왔다. 링컨 100년의 역사를 대표하는 최고급 세단인 ’2017 올-뉴 링컨 컨티넨탈’은 스코틀랜드의 브리지 오브 위어® (Bridge of Weir®)에서 제작한 최고급 딥소프트(Deep soft) 가죽 시트와 뒷좌석 승객을 위한 전동 리클라이너 시트, 멀티 컨투어 마사지 기능,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레벨(Revel®)의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 등을 갖춰 뒷좌석 승객을 배려한 ‘쇼퍼 드리븐(Chauffeur Driven)’ 카로 진면목을 보여준다.
링컨 컨티넨탈은 고객에게 최고의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링컨이 추구하는 예술, 여행, 미식, 문화, 건축, 패션 등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프레지덴셜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한다. 링컨만의 브랜드 철학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링컨의 위상을 보여주는 력셔리 세단, 2017 올-뉴 링컨 컨티넨탈은 어느 좌석에 앉더라도 최상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제공한다. 스코틀랜드의 브리지 오브 위어® (Bridge of Weir®)사에서 링컨을 위해 특별 제작한 최고급 딥소프트(Deep soft) 가죽을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안락함을 더했다.
앞 좌석에는 혁신적인 30-웨이 퍼펙트 포지션 시트가 적용됐다. 30 가지 방향으로 시트의 세부 조절 및 탑승자의 신체 굴곡과 몸무게에 맞춘 최적화된 세팅이 가능하고, 마사지 기능, 열선 및 통풍 기능도 포함됐다. 뒷좌석 승객을 위한 리어시트 패키지는 폴딩 암레스트에 위치한 컨트롤 패널을 통해 전동 리클라이너 시트와 멀티 컨투어 마사지 기능, 열선 및 통풍 기능 등을 조절할 수 있어 탑승자의 기호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링컨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최고의 오디오 브랜드 레벨(Revel®)사의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된 컨티넨탈의 음향 시스템은 19개의 스피커가 차체 구조에 맞춰 최적화된 위치하여 모든 좌석에서 ‘퀀텀 로직 서라운드’로 제공하는 최고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2017 올-뉴 링컨 컨티넨탈의 외관은 과거의 전통에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더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링컨의 엠블럼을 재해석한 링컨 시그니처 그릴,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의 전면부터 차체를 타고 유려하게 흐르는 측면의 보디라인과 일자형 LED 테일램프는 링컨 고유의 우아함과 모던함으로 완성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링컨 최초로 도입된 e-랫치도어는 버튼을 가볍게 터치하는 동작만으로도 차 문을 쉽게 여닫을 수 있으며, 도어핸들 포지션을 도어에서 벨트라인으로 옮겨 간결하고 모던한 측면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링컨 웰컴테크놀로지는 스마트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차량에 접근하면 이를 감지해 앞문 양쪽 바닥에 링컨 로고의 웰컴매트를 비추고 내외부 LED 라이트, 도어핸들, 실내등을 순차적으로 작동시켜 어두운 곳에서의 오너의 안전을 확보했다.
링컨 컨티넨탈에는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과 더불어 최상의 주행경험을 제공하는 최첨단 테크놀로지가 탑재됐다. 3.0 V6 GTDI 엔진은 역대 링컨 역사상 가장 강력한 393마력의 힘과 최대 토크 55.3kg•m를 발휘한다. 더불어 차량 코너링을 보조하여 핸들링과 안정감을 향상시키는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주행 중 필요한 상황을 감지해 출력을 분배하여 어떤 조건에서도 주행성능을 최적화하는 인텔리전트 AWD가 결합되어 주행 감각을 한층 높였다.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은 0.02초마다 노면 상태를 모니터링 해 가장 안정적인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한다. 주행 중 노면 상태를 실시간 파악해 그 충격이 각 바퀴로 분산 전달 및 흡수되도록 하는 연속댐핑제어(CCD),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스티어링 휠의 조작을 최적으로 맞춰주는 전동파워스티어링(EPAS), 차에서 발생하는 노이즈와 반대되는 음파를 출력해 소음을 상쇄하는 액티브노이즈컨트롤(ANC) 등으로 구성된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은 운전자의 기호에 따라 노멀, 스포츠, 컴포트 등 세 가지의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탑앤고 기능이 추가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시속 30km/h 이하에서도 앞차와의 거리를 스스로 유지하는 동시에 앞차 정지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하며, 3초 이내에 정차한 후, 앞차가 출발하면 자동으로 출발한다. 운전자가 원하는 뷰를 선택해 볼 수 있는 360도 카메라는 시야가 제한된 상황에서도 주행 및 주차 안전성은 높이며, 특히 레이다 기술을 활용한 보행자 감지 기능(Pedestrian Detection)으로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