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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뉴 911 GTS 출시, 7단 수동변속기 기본 장착

911 Carrera 4 GTS Cabriolet

911 Targa 4 GTS, 911 Carrera 4 GTS Cabriolet und 911 Carrera 4 GTS

포르쉐가 신형 GTS모델을 선보이며 포르쉐 911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신형 GTS모델은 911카레라 GTS(쿠페, 카브리올레), 사륜구동인 911카레라 4GTS(쿠페, 카브리올레), 911타르가 4GTS 등 총 5종으로 3월 독일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포르쉐는 20일 전했다.

3.0리터 6기통 수평대향 터보차저 엔진의 신형 GTS는 기존 911카레라 S모델대비 30마력, 자연흡기 엔진의 GTS모델보다는 20마력이 증가한 최고출력 450마력을 자랑한다. 모든 모델에는 7단 수동변속기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포르쉐 더블 클러치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최대토크 56.1kg.m(2,150`~5,000rpm)의 포르쉐 911GTS모델은 향상된 가속력과 탄력적인 주행성능을 갖췄다.

모든 GTS모델에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며 GTS쿠페의 경우 PASM스포츠 섀시 설계를 통해 바디를 10mm이상 낮췄다.

포르쉐 더블 클러치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 탑재한 911카레라 4GTS쿠페는 포르쉐 911라인업 중 가장 빠른 모델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6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모든 GTS모델의 최고속도는 300km/h이상으로 쿠페의 경우 수동변속과 후륜구동의 결합으로 최고속도 312km/h를 낸다.

GTS모델의 성능은 향상 되었지만 효율적인 연비를 제공한다. 포르쉐 더블 클러치를 탑재한 911카레라 GTS모델의 연비는 8.3L/100km(유럽NEDC 기준)이며, CO²배출량은 188g/km이다.

911라인업 중 GTS모델들은 기술적인 부분음 물론, 디자인도 두각을 나타낸다. 후륜구동 모델을 포함한 GTS라인은 1,852mm와이드 사륜구동 섀시를 적용했다. 새로운 스포츠 디자인 프론트 에어프런트 에이프런은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하고 있으며 프론트 엔드는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 되었다. 낮은 프론트 스포일러와 높아진 리어 스포일러는 카레라 S모델에 비해 전·후방차축에 가해지는 양력을 감소시킨다.

GTS모델 후면부에는 스모크드 테일 라이트, 블랙 실크 광택의 에어 인테이크 그릴,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센트럴 블랙 트윈 테일 파이프 등을 기본으로 장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테일 라이트 사이에 위치한 새로운 블랙 트림 스트립은 후륜 구동 모델의 특징인 반면, 라이트 스트립은 사륜구동 모델 전용이다.

측면부의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미러, 블랙실크 광택 마감의 센트럴 락이 장착된 20인치 휠, 도어부분의 GTS 로고는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GTS모델 최초로 블랙컬러로 제공되는 타르가 바는 911타르가 만의 차별화된 외관을 만들어낸다.

GTS모델의 DNA는 인테리어에도 반영되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의 스톱워치는 대시보드의 중앙구성요소로 통합되었다. 이번 GTS모델 출시와 함께 스마트폰을 활용한 자동기록, 상세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분석 등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 앱의 기능은 강화되었다.

새로운 스티칭 패턴이 들어간 알칸타라 소재의 시트는 탑승자에게 안락함을 주며 헤드레스트에 GTS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시트 플러스는 4방향 전동조절이 가능해 향상된 측면 지지력과 편안함을 준다.

911GTS의 가격은 911카레라 GTS가 1억7,110만원, 카브리올레가 1억8,620만원, 911카레라 4GTS쿠페가 1억7,980만원, 카브리올레는 1억9490만원이며 911타르가 4GTS는 1억9,490만원이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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