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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스마트폰 자동차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카스토리2.0’을 8일 선보였다.

2014년 차량관리 앱 마이카스토리 1.0을 출시한 현대자동차는 근거리 통신기술, 위치기반정보 등 다양한 모바일 신기술을 적용해 기능을 강화한 마이카스토리 2.0을 출시했다. 마이카 스토리 2.0에 적용된 기능은 ▲근거리 통신기술을 활용한 맞춤 정보 서비스 ▲화상 상담 서비스 ▲차량 운행 정보 분석 등이며 앱 디자인 역시 직관적으로 설계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마이카스토리 2.0은 차세대 스마트폰 근거리 통신 기술인 비콘서비스를 적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이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 등 정비거점을 방문하면 고객에게 사용 가능한 포인트, 쿠폰 등을 알려주는 고객 맞춤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신구로 도입된 화상 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긴급한 상황에 처했을 경우 앱을 통해 정비 전문가를 화상으로 연결해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하는 등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이외에도 차량 구매 시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자동차 옵션에 대한 애니메이션 설명을 제공하고 블루링크 사용 고객에게는 운행거리, 급가감속 횟수 등 운전자의 주행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운행 정보를 분석해 제공하는 등 실용정보제공서비스를 강화했다.

마이카스토리 2.0은 앱 디자인 역시 고객 중심으로 설정해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잇게 했으며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사용자가 많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마이카 스토리 2.0은 정비이력과 운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비예약을 신청할 수 있는 내차관리▲주유소,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 지식 등 다양한 항목으로 구성됐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목표로 마이카 스토리 2.0을 개발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마이카 스토리 2.0을 통해 현대차가 제공k는 편리한 자동차생활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