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는 11월 내수에서 총 1만2,565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109.2% 판매증가를 기록했다.
SM6는 5,300대가 판매돼 누계 5만904대로 연간 판매목표인 5만대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12월 한 달을 남겨두고 출시 9개월 만에 연간목표를 조기 달성한 SM6는 올해 히트차임을 증명했다. SM6는 10월과 11월 전월보다 20.7%, 4.1%씩 판매를 늘리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QM6는 3,859대를 판매했다. SM6, QM6 이 두 6시리즈가 총 9,159대가 판매돼 르노삼성차의 내수판매성장을 이끌었다.
에뚜알 신규 화이트 컬러를 출시한 QM3는 1,934대를 판매했다. QM3는 지속적으로 신규컬러와 차별화된 사양, 합리적인 가격대의 신차를 내놓으며 QM3수요저변을 넓히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SM6, QM6 두 신차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 총 누계 판매 9만7,023대를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39%증가한 것으로 연초 잡았던 판매목표 10만대를 단 3천대 차이로 목전에 둔 수치다. 연말까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