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티볼리를 앞세워 이란, 이집트 등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에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소형 SUV열풍이 불고 있는 유럽 시장에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 등 티볼리 브랜드를 투입해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란, 이집트 등 신흥시장으로 수출을 확대했다. 쌍용차는 신흥시장에서도 중동 최대의 자동차 생산국이자 시장 잠재력이 큰 이란시장에 주력하며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 마련에 정성을 쏟았다.
이란의 경우 티볼리의 진출에 힘입어 지난 10월까지 5,486대를 수출해 전년대비 600%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2014년 첫 진출한 이집트 역시 10월까지 1,639대를 기록해 전년대비 400% 이상 증가했다. 중동지역은 쌍용차 전체 수출물량의 17.3%를 차지하며 유럽(45.7%), 중남미(21.1%)에 이은 제3의 수출시장으로 부상했다.
신흥시장 성장세에 따라 티볼리 수출은 전년대비 43.2% 증가했으며, 전체 수출실적도 작년대비 10.7% 증가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티볼리가 신흥시장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스타일과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편의사양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신흥시장에 대한 공략강화를 통해 글로벌 판매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