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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2017 티볼리에 신규 적용된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키며 소형 SUV시장에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9월 티볼리에 운전자보조시스템을 채택한 2017모델을 출시하며 시장에 안전성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바 있다.

출시 후 지난 2개월 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누적 계약대수 기준으로 티볼리 고객기준 26.6%, 티볼리 에어 고객 중 32.9%등 브랜드 전체 계약 대수 중 29.1%의 고객이 ADAS옵션인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동안 고급차만을 위한 것으로 인식되었던 프리미엄급 안전사양을 소형SUV에 적용함으로써 ADAS의 대중화를 위한 초석을 놓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경쟁모델에서 찾아보기 힘든 차선유지보조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등 핵심 ADAS기술이 포함되어있으면서도 60만원이라는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본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기술적 완성도와 사고예방효과뿐만 아니라 운전 편의성 등으로 ADAS의 대중화 속도는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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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