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는 영종도 BMW드라이빙 센터에서 BMW 뉴 M2쿠페 고객들을 대상으로 업게 최초 차량 전달 기념식 ‘Lucky 22For M2’행사를 지난 주말 진행하고 본격적인 M2쿠페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지난 부산모터쇼 공개 이후 뉴M2쿠페의 판매를 기다려온 사전계약고객 22명에게 출고차량을 직접 전달함과 동시에 차량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 및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트랙체험등 M2쿠페고객만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가 제공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출고된 차량과 함께 행사 당일 촬영한 그룹 및 개별고객들의 사진을 담은 아크릴 액자, 트랙주행을 위한 M헬멧, 주행녹화영상을 담을 수 있는 고프로 카메라와 카메라 마운트가 기념품으로 제공되어 참가자들에게 추억을 선사했다.
뉴M2쿠페는 1리즈 M쿠페의 계보를 잇는 후속모델로 BMW M브랜드가 지향하는 역동성과 민첨성, 컨트롤을 구현한 모델이다. 직렬 6기통 엔진, 후륜구동장치, 알루미늄 M스포츠 서스펜션, 스포티한 외관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며 새로운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은 M트윈파워터보기술로 6,500rpm에서 370마력을 발휘한다.
7단 M더블 클러치 변속기와 런치 컨트롤이 탑재되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을 단 4.3초만에 완료하며,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식으로 제한된다.
BMW그룹 100주년을 기념해 올해에 한해 BMW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카본 리어 스포일러, 카본 사이드 스커트, 카본 프론트 스필리터등 약 300만원 상당의 퍼포먼스 파츠를 기본 장착해 더욱 특별한 모델이다.
M2쿠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540만원이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