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글로벌 서비스 역량강화 및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세계 쌍용차 품질·서비스 담당자들을 초청해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쌍용차는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과 서비스·품질향상 및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아시아, 유럽, 중남미등 지역별 서비스 컨퍼런스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전세계 담당자들이 참석하는 글로벌 서비스컨퍼런스는 지난 2013년에 이어 두 번째다.
지난 26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쌍용차 안성 인재개발원에서 진행중인 2016글로벌 서비스 컨퍼런스에는 유럽 16개국, 아시아·태평양11국 등 전 세계 45개국 쌍용자동차 대리점 서비스·품질 담당매니저가 70여명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서비스 컨퍼런스, 품질 및 부품설명회 등을 통해 쌍용자동차 서비스·품질부문의 기본정책과 비전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쌍용차 관계자는 “글로벌 서비스 콘퍼런스는 전세계 서비스·품질 담당자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자리”라며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