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G80스포츠의 가격을 6,650만원으로 정하고, 26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후륜구동 모델을 기본모델으로 전자식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인 HTRAC, 파노라마 썬루프, 주행지원시스템으로 구성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 패키지’등이 선택사양으로 구성된다. 지난 6월 ‘2016 부산모터쇼’애서 최초로 공개된 G80스포츠는 기존 G80과 차별된 디자인과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f·m의 신규터보엔진을 적용해 관객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으며, 엔진 저 중속 회전영역인 1,300rpm부터 최대토크가 발휘된다.
기존 G80의 상위트림인 3.8GDi모델대비 출력은 17.5%, 토크는 28.4%높은 수치로 배기량은 줄어들었지만 터보차저시스템을 적용해 일반 가솔린 모델대비 월등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연비는 최근 강화된 방식에 따라 인증을 받았으며 2WD모델은 8.5km/L이며, AWD모델은 8.0km/L다.
차량의 조향 안전성과 주행성능을 좌우하는 서스펜션 역시 전자서스펜션을 기본 적용한 가운데 스프링 강성을 10-15% 증대시키고 댐퍼의 감쇠력을 증대시켜 안정적이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구현했다.
G80스포츠는 엔진 및 주행성능의 향상에 걸맞은 제동성능 극대화를 위해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를 증대시키고 브레이크 냉각성능을 높여주는 브레이크 쿨링덕트를 장착해 자신감있는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G80스포츠는 통합주행모드의 스포츠 모드의 차별화를 강조함으로써 역동적인 주행에서 G80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G80스포츠는 기존 G80이 갖고 있는 편의 및 안전사양도 포함돼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품격과 편의성을 느길 수 있도록 했다.
G80스포츠에는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 전자식 변속레버, 어라운드 부 모니터링 시스템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기본적용됐다.
G80스포츠는 안전운전을 지원하는 기술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 주향 보조시스템, 보행자인식기능이 추가된 긴급제동시스템등으로 구성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 패키지를 선택사양으로 구성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