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2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6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125억 달러(약 13조 9천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순위가 4계단 상승하며 35위에 올랐다고 5일(수) 밝혔다. 현대차는 이로써 지난 2005년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12년 연속 선정되는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해 기록한 113억 달러보다 11.1% 증가한 125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3년 연속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현대차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2005년의 35억 달러와 비교해 3.5배 넘게 증가했고 순위 또한 84위에서 49계단이나 상승했다. 자동차 브랜드 순위에서도 2012년부터 5년 연속 아우디를 제치며 지난해 보다 한 계단 상승한 6위를 기록했다.
기아차는 69위에 올랐다. 기아차는 63억 달러(약 6조 9천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순위가 5계단 상승한 69위에 올랐다. 기아차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60위권에 처음 이름을 올리며 5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