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김대환)과 그린텍말레이시아가 지난 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말레이시아 환경기술 및 제품 박람회(iGEM2016)’ 내 그린텍홍보관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말레이시아 에너지녹색기술수자원부와 그린텍말레이시아가 공동 주관하는 박람회인 iGEM의 성공적 개최와 전기차 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키로 하고 그린텍말레이시아는 내년 3월 제주에서 개최될 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참여키로 했다. 또한 글로벌EV리더스라운드테이블과 글로벌EV협의회, B2B 등 연관 행사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김대환 위원장은 “전 세계 순수 전기차 보급 및 관련 산업의 성장을 선도하는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내년 말레이시아 iGEM2017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2017년 3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제주에서 열린다. 내년 엑스포는 전기차 관련 국제 표준을 선도하는 글로벌 민관 협력의 장이자,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트렌드 및 미래 기술을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정보의 장이 될 것이다.

그린테크말레이시아는 말레이시아 정부의 에너지·친환경기술 및 수자원부 산하 기관으로 친환경 기술 발전을 도모하며 말레이시아 사회경제성장의 전략적 구심점 역할을 하는 기관이며 iGEM을 주관한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