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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고성능 CTS-V 한국 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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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수퍼카급 고성능 모델 CTS-V를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

648마력의 최고출력과 최대토크 87.2kg·m, 최고 시속 320km의 고성능을 자랑하는 3세대 CTS-V는 지난 2004년 첫 선을 보인 1세대 모델과 2008년 2세대 모델로 거듭된 진화 과정을 거친 CTS-V의 최신 모델이다.

지엠코리아 장재준 캐딜락 총괄 사장은 “CTS-V는 캐딜락이 추구하는 대담한 도전의 정신이 깃든 브랜드 스스로에 대한 재발견을 입증하는 모델”이라며, “모든 면에서 한계를 뛰어넘는 CTS-V는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올라선 캐딜락의 상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캐딜락 CTS-V는 안정적인 초반 가속을 지원하는 론치 컨트롤과 주행 상황에 맞게 빠르게 응답하는 퍼포먼스 변속 알고리즘(PAS)이 적용된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기반으로 고성능을 발휘한다.

1세대 모델 개발 단계에서부터 레이스 트랙에서 단련된 CTS-V에는 캐딜락의 첨단 드라이빙 테크놀로지가 집약되었다. 탄소 섬유 소재의 후드와 사이드 벤트가 포함된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로 무게를 줄였고 다운 포스는 극대화했다. 별도의 추가 튜닝이 필요없는 브렘보 하이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했고 댐핑 반응 속도가 40% 이상 빨라진 3세대 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MRC)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밖에 구동력을 최적으로 배분해 안정적인 차체 제어를 지원하는 퍼포먼스 트랙션 매니지먼트 시스템, 완벽한 코너 탈출을 돕는 전자제어 리미티드 디퍼렌셜 시스템, 4가지 주행 모드(투어, 스포츠, 트랙, 스노우/아이스), 19인치 미쉐린 파일럿 수퍼스포츠 타이어, 16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레이싱 전용 레카로 시트등을 적용했다.

CTS-V에는 파워와 효율을 대폭 개선한 신형 6.2리터 8기통 수퍼차저 엔진이 적용됐다. 수퍼차저는 과급 역할을 하는 로터의 직경을 줄여 고회전에 최적화했다. 부스터를 통해 배기 가스를 직접 방출, 과급기의 난기류를 줄임과 동시에 흡기 속도를 높여 낮은 RPM 영역에서도 엔진의 출력을 효율적이면서도 폭발적으로 끌어올린다.

새로운 수퍼차저 엔진은 이전 세대 보다 강하고 열 효율이 높은 로토캐스트(Rotocast) 알루미늄 실린더 헤드와 경량 티타늄 흡기 밸브가 포함된 강화 인덕션으로 보다 안정적으로 높은 출력을 이끌어낸다.

콤팩트하게 디자인된 1.7리터급 엔진은 직분사 연료 시스템 및 특정 주행 환경에서 일부 실린더만 활성화 시키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성능과 효율을 모두 만족시킨다. 후륜 전용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 변속기는 변속 구간 폭을 좁게 설계, 최적의 RPM 영역대에서 엔진과 반응하며 짜릿한 퍼포먼스를 자아낸다.

CTS-V의 차체는 CTS 대비 약 20% 견고해졌다. 전후방 레이싱 범퍼와 퍼포먼스 리어 스포일러는 차량을 지면에 밀착시켜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한편 강력한 다운포스로 안정적인 고속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CTS-V에는 전륜 맥퍼슨 스트럿 타입 서스펜션과 후륜 5-링크 독립식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전륜 서스펜션의 라이드 링크는 새롭게 튜닝한 유압 부싱(hydro bushing)을 적용해 노면 충격에 즉각적으로 응답할 수 있게 개선됐으며, 핸들링 링크에는 교차 축 볼 조인트를 적용, 횡방향 제어 능력을 개선해 가변 랙타입 ZF 전자식 스티어링 시스템과 결합된 완벽한 스티어링을 선사한다.

이전 세대 대비 댐핑 반응 속도가 40% 이상 개선된 3세대 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 시스템과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전륜 6피스톤, 후륜 4피스톤)을 적용했다.

CTS-V는 CTS가 가진 프리미엄 세단의 가치를 유지하면서 V시리즈를 상징하는 전면 및 후면 범퍼를 적용하고 리어 스포일러와 사이드 몰딩으로 세련된 스타일링과 더불어 최고 수준의 에어로다이내믹을 실현했다. 전면에 위치한 메쉬 그릴은 흡기 성능을 극대화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으며, 그릴의 패턴을 크게 디자인해 라디에이터와 인테이크 공기 순환을 보다 원활하게 했다.

후드에 장착된 탄소섬유 소재의 에어 인테이크는 차체 전면의 기류를 루프 주변으로 흘려 보내 다운포스를 극대화한다.


CTS-V의 실내 공간은 스웨이드 및 마이크로 파이버 소재로 마감됐다. 16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레카로 퍼포먼스 시트는 운전자와 탑승자를 시트에 밀착시키고 더욱 자신감 있는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CTS-V에는 럭셔리 세단에 적용되는 최첨단 능동 안전 사양들도 대거 적용됐다. 과속방지턱 감지 카메라는 차량 주차 중 충돌로 범퍼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며, 전방 추돌 경고, 앞 차량과의 거리 표시, 안전벨트 조임, 차선 유지 기능, 차선 이탈 경고, 사각지대 경고, 차선 변경 경고, 안전 경고 햅틱 시트 등 최첨단 시스템으로 전방위 안전성을 갖췄다.

CTS-V는 평행 주차뿐만 아니라 T-자형 주차를 지원하는 자동 주차 기능, 12.3인치 대형 고해상도 LCD 미터 클러스터,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는 캐딜락 인포테인먼트 CUE시스템, 보스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등 첨단 편의 기능이 탑재됐다.

판매 가격은 1억1, 500만 원이며, 탄소섬유 소재의 카본 파트 액세서리가 추가된 CTS-V 카본 패키지 모델의 가격은 1억2,200만 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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