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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QM6 가격도발 감행, 2,740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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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의 신형 SUV QM6가 경쟁모델대비 강력한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발진했다.

르노삼성차(대표이사 박동훈)는 31일, 서울 플랫폼-L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QM6 테크데이를 열고 QM6를 완전히 공개했다. 언론을 대상으로 QM6의 기술적 특장점을 설명하는 자리로 사실상 신차발표회였다. 르노삼성차는 9월 2일 QM6를 공식 출시한다.

르노삼성차는 QM6의 가격을 경쟁 모델보다 낮은 2,740만원부터로 책정, 가격도발을 감행했다. 4WD 시스템인 올모드 4X4-i는 국내 SUV 대비 20% 낮은 170만원에 책정했다. 옵션을 모두 포함한 최상위 QM6 RE 시그니처 올모드 4X4-i 트림의 가격도 국내외 경쟁모델보다 저렴한 3,820만원으로 책정하는 등 공격적인 가격을 제시했다. QM6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WD SE 모델이 2,740만원, LE 2,900만원, RE 3,110만원, RE 시그니처 3,300만원 이며, 4WD 모델은 LE 3,070만원, RE 3,280만원, RE 시그니처 3,470만원이다.

QM6는 QM5의 풀 체인지 후속 모델로 3년 6개월 동안 총 3,800여억 원이 투자됐다. 르노삼성 중앙연구소가 디자인, 부품 및 차량 개발업무를 주도했다. 내수 모델은 물론 중국시장을 제외한 전세계 80여개국의 수출 모델도 부산공장에서 생산한다.

QM6는 지난 6월 부산모터쇼를 통해 대중에 첫 공개했다. 8월 22일부터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도 8일 동안 5,500대가 계약됐다. 사전 예약 결과 최상위 RE 시그니처 트림에 4WD 시스템을 선택한 고객 비율이 55%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차가 제시한 QM6의 고급화 전략을 소비자들이 받아들이고 있는 것.

길이 4,675mm, 너비 1,845mm, 높이 1,680mm의 QM6는 국내 SUV 최초로 적용된 LED 퓨어비전 헤드 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의 라이팅 시그니처가 어우러져 QM6만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8.7인치 S-Link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5가지 색상과 밝기 조정이 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트, 센터포인트2가 적용된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엔진 소음을 감소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등이 국내 SUV 최초로 적용됐다. 1열 및 2열 시트 역시 동급 최대 2열 무릎 공간을 확보했다.

QM6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2.0 dCi 고효율 디젤 직분사 터보 엔진은 일본 자트코의 첨단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와 조화를 이루며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2.8km/l(2WD, 18”타이어, 신연비 기준). 르노닛산얼라이언스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수백만 대 이상 판매되며 검증을 마친 올모드 4X4-i 시스템은 세 가지 모드(2WD / Auto / 4WD Lock)를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도 QM6에는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첨단 편의 기능 및 안전 기능이 장착됐다. 졸음 운전을 방지하기 위해 운전자 피로도 경보 시스템(UTA)이 전 트림 기본으로 적용돼 있는 것을 비롯해, 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트렁크를 열 수 있는 매직 테일 게이트, 운전자의 신속 정확한 주차를 돕는 주차 조향보조 시스템(EPA), 시동을 끈 후 운전자가 차량에서 약 2m 가량 멀어지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는 오토클로징 등 프리미엄 중형 SUV에 걸맞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차간 거리 경보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시스템, 사각지대 경보시스템 등과 같은 첨단 능동 안전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QM6의 월 판매 목표를 5,000대로 정했으며 하반기 QM6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총 10만대 판매 달성과 내수 시장 3위 탈환을 실현한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르노삼성자동차는 공식 출시 전부터 사전정보제공과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QM6 마이크로사이트를 운영하는 한편, 9월 2일에는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고객대상 런칭행사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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