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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로 진화한 벤츠 더 뉴 SL 400 출시

사진3-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SL 400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SL 400이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더 뉴 SL 400은 지난 1952년 최초로 선보인 300 SL을 시작으로 60여년간 스포츠 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모터스포츠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전설적인 프리미엄 로드스터의 6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더 뉴 SL 400에 장착된 V6 가솔린 엔진은 기존 모델에 비해 출력이 34마력, 토크가 2.0 kg•m 향상되어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50.9kg•m을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 km/h를 4.9초만에 도달하여 기존 모델에 비해 0.3초 빨라졌다. 뿐만 아니라, SL에 처음 적용된 자동 9단 변속기 9G-TRONIC과 다섯 가지 변속 모드(Eco, Comfort, Sport, Sport+, Individual)를 갖춘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가 결합하여 한층 더 다이내믹해진 성능을 갖추었다.

더 뉴 SL 400은 전설적인 레이싱카 300 SL 파나메리카나의 가파르게 경사진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어 라디에이터 그릴이 아래로 향하는, 더 뉴 SL만을 위한 스포티하고 독창적인 얼굴이 완성됐다. 기본으로 적용된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은 차량 색상과 동일한 색의 프런트 스플리터를 포함한 “A-Wing” 프런트 에이프런의 AMG 바디 스타일과 최고의 조화를 이룬다. 또한, 보닛 위 두 개의 파워돔은 스포티한 SL 헤리티지를 이어가며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더 뉴 SL 400의 올-알루미늄 바디셸은 2012년에 선보인 6세대 모델부터 적용되었으며 스틸 소재로 만들었을 때와 비교하여 약 110kg정도 무게를 줄였다.


더 뉴 SL 400은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다양한 새로운 편의 및 안전 사양이 대거 기본으로 제공되어 일상 생활 속 오픈탑 드라이빙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시속 40 km 이하의 속도에서 작동 가능한 전자식 루프탑에 최초로 오토매틱 트렁크 세퍼레이터(Automatic boot separator)가 기본 적용이 되었다. 루프 개폐를 위해 트렁크 안쪽에 위치한 트렁크 세퍼레이터를 수동으로 직접 여닫아야 했던 기존 모델과는 다르게 오토매틱 트렁크 세퍼레이터는 자동으로 작동하여 오픈탑 드라이빙이 한결 간편해졌다.

또한, 오픈 주행 시 운전자 및 동반자의 머리와 목 부위를 따뜻한 공기로 감싸주는 에어스카프가 적용되어 사계절 오픈 주행이 가능하고, 찬 바람이 머리 뒤로 들이치는 것을 막아주는 천 그물망과 프레임으로 구성된 전동 바람막이도 적용했다. 더 뉴 SL 400에 기본 적용된 액티브 멀티컨투어 시트 패키지는 마사지 기능을 제공해 다이내믹한 주행에도 운전자와 보조석 탑승자의 피로를 덜고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트 내부에 장착된 에어 챔버는 허리뿐만 아니라 체형에 딱 맞는 시트 설정이 가능하며 회전 각도에 따라 몸을 적절하게 받쳐준다.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로 무장한 더 뉴 SL 400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는 3D 스테레오 카메라와 새로운 안전/편의 기능들로 구성되어 운전자의 스트레스와 사고의 위험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더 뉴 SL 400에 새롭게 적용된 엔진 사운드 제너레이터는 스포츠 엔진 사운드를 생성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더하는 동시에 로드스터만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더 뉴 SL 400은 배기량 2,996cc, 최고 출력 367hp(5,500-6,000rpm), 최대 토크50.9kg.m(2,000-4,200rp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9초 만에 주파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이다. 복합연비 9.3km/l, CO2 배출량 189g/km, 가격은 1억3,2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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