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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와 아이오닉이 국산 하이브리드 시장 살렸다

국산 하이브리드자동차 시장에서도 신차효과가 뚜렷했고 기존 차종들은 부진을 면치 못했다.

올들어 6월까지 팔린 국산하이브리드 차종은 모두 2만 5,484대. 니로는 가장 늦게 시장에 진입했음에도 불과 3개월만에 8,366대, 32.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이 시장 선두에 올랐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5,204대를 판매해 20.4%의 점유율로 그 뒤를 이었다. 올해 막 출시한 두 차종이 시장의 53.2%를 차지하고 있는 것.

니로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선전했지만 나머지 대부분 하이브리드 모델들은 지난해 실적을 밑도는 부진을 보였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은 4,625대를 판매해 전년동기대비 -10.9%,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4,313대로 -37.1%, K7 하이브리드는 716대로 -481%를 각각 기록했다. 대부분의 차종들이 두 자리수 마이너스 성장을 한 것. 다만 기존 모델로는 유일하게 K5 하이브리드가 2,260대를 판매해 37.7%가 늘었다.

아이오닉과 니로에 힘입어 현대차의 하이브리드 판매는 전년대비 17.4%, 기아차는 무려 375.4% 성장률을 보일 수 있었다.

한편 올들어 5월까지 전기차 판매는 모두 693대로 집계됐다. 아이오닉 EV 131대, 쏘울 EV 235대, 레이 EV 19대, SM3 ZE 212대, 스파크 EV 96대를 각각 기록하고 있다.

김기형 tnkfree@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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