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재단은 오는 8월 3일부터 5일까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2016 최고경영자 제주 New Summer Forum’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 Global Reset, Innovation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윤종록 원장(전 미래창조과학부 차관)과 세계전기자동차협회 선우명호 회장(한양대학교 교수)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윤종록 원장은 ‘제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파워’ 기조강연을 통해 차세대 산업혁명에 대한 전략을 들려준다. 또 선우명호 회장은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 혁신을 주도하자!’라는 주제로 산업간 경계파괴를 선도하는 중심이 자동차가 될 것임을 강연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한국품질재단 관계자는 ‘세계경제의 저성장 기조와 소비패턴의 변화, 성장 잠재력의 하락, 국내 경제·사회·자본의 동반침체 등 불확실한 미래로 인해 전 산업계가 적신호가 켜진 상화이다’라면서 ‘이번 포럼이 다가올 미래의 거시적 전망과 함께 세계경제를 선점할 수 있는 산업패러다임을 구축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품질재단이 2001년부터 개최해온 ‘최고경영자 제주 New Summer Forum’은 올해로 16회째를 맞고 있으며,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김기형 tnkfree@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