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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박동훈)는 3월 내수 1만235대와 수출 1만4,002대로 총 2만4,237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르노삼성은 출시 전부터 돌풍을 일으킨 SM6가 공식 출시되는 등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월대비 13.5% 성장을 이뤘다. 특히 2010년 이후 6년 만에 3월 내수 판매 1만대 이상 실적을 올리며 올해 내수 3위 달성의 전망을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의 3월 내수 판매 실적은 1만235대로 전년 동월대비 70.5%, 전월 대비 140.1% 증가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은 6,751대가 판매된 SM6다. 3월 출시된 SM6는 감각적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 등을 주요 강점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 받으며 현재까지 2만대 넘는 계약 건수를 달성했다. 특히, 수입차로 발길을 돌리던 30~40대 구매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국내 중형차 시장을 부흥시킬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SM6가 인기를 끌면서 르노삼성의 다른 모델들까지 동반 성장을 이루었다. SM7은 전년 동월대비 62.7% 증가한 594대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SM7은 르노삼성의 플래그십 모델로서 2열 시트의 안락함과 SM6에 앞서 적용된 유러피언 감성의 패밀리룩이 소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특히 LPG 차량의 트렁크를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SM7 LPe는 SM7 판매의 약 66%를 차지하며 준대형 LPG 시장의 강자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QM3 역시 1,015대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8.1%의 판매 증가를 보이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3월 수출 실적은 1만4,002대로 나타났다. 북미 수출용 닛산 ‘로그’는 전년 동기 대비 28.9% 늘어난 1만3350대로 올 해 3개월 동안의 누적 수출 물량은 3만6천대를 넘어섰다. 르노삼성 부산 공장은 로그의 연간 계약 대수인 8만대의 절반 가까운 물량을 단 3개월만에 달성하며, 올해 로그 수출 실적 역시 당초 계약 물량을 넘어설 것임을 예고했다.

김기형 tnkfree@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