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한국타이어 5개 제품, 2016 레드닷 디자인에서 본상 수상

re_hankooktire_smartflex_ah35nDh35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벤투스 프라임 3’와 트럭·버스용 타이어인 ‘스마트 플렉스 AH35&DH35’,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아이제트2&아이제트2 A’ 5개 상품이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올해 초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까지 세계적 권위의 어워드를 잇달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국타이어가 이번에 수상한 ‘벤투스 프라임 3’는 타이어 표면에 4가지 유형의 홈 적용으로 마른 노면 핸들링과 젖은 노면 제동력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트럭·버스용 타이어인 ‘스마트 플렉스 AH35&DH35’는 회전저항을 줄이기 위하여 트레드 부분에 홈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연비 효과까지 갖춘 멀티 퍼포먼스 상품이다.

또한 ‘아이셉트 아이제트2&아이제트2A’는 겨울철 눈길 제동력과 핸들링에 최적화된 겨울용 타이어다. 겨울철 빙판길과 눈길 주행에 최적화된 지그재그 패턴 설계로 고속 주행 시에도 타이어 퍼포먼스를 높여준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어워드 수상은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사랑 받는 최고의 브랜드로 한 발짝 도약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형 tnkfree@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