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올 뉴 XF가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백정현)는 23일, 서울 반얀트리 클럽에서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올 뉴 XF를 공개하고,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성장 계획을 발표했다.
신년 계획 발표와 함께 선보인 신차, 올 뉴 XF는 8년만에 첫번째 풀 체인지를 이룬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으로 총 7가지 세부모델로 2.0리터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탑재한 ‘20d 프레스티지(Prestige)’와 ‘20d 포트폴리오(Portfolio)’,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의 ‘25t 프레스티지’, ‘25t 포트폴리오’, 3.0리터 V6 터보 디젤 엔진의 ‘30d 포트폴리오’,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의 고성능 모델인 ‘35t AWD R-Sport’, 최상위 모델인 ‘S AWD’로 구성된다
올 뉴 XF에는 재규어의 파워트레인 기술이 집약된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첨단 알루미늄 소재를 통해 경량화와 높은 연료 효율성을 실현했으며, 180마력의 최고 출력과 최대토크 43.9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올 뉴 XF는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 구조와 최첨단 리벳 본딩 테크놀러지를 활용해 경량화와 강성 모두를 확보했다. 차체 중량은 기존 XF 대비 약 190kg 가벼워졌으며, 차체 강성은 28% 이상 강화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완성된 50:50에 근접한 차량 무게 배분을 이루었고 XE와 동일하게 역대 재규어 중 가장 낮은 Cd 0.26의 공기저항계수를 실현했다.
더욱 가파르게 꺾인 프론트 엔드와 길어진 휠 베이스, 새롭게 디자인된 어댑티브 LED 헤드램, 방향 지시등 기능이 추가되었고 시그니처 J-블레이드 주간주행등은 재규어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준다. 뒷좌석은 40:20:40 폴딩 시트가 적용되어 부피가 큰 물건을 쉽게 싣고 내릴 수 있다. 또한 레그룸 15mm, 무릎공간 24mm, 헤드룸 27mm를 각각 확대해 실내공간을 넓혔다. 최고급 품질의 가죽으로 마감된 시트, 독특한 로테이팅 에어 벤트와 대시 보드를 가로지르는 알루미늄 피니셔, 은은한 형광 블루 컬러의 조명은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재규어는 밝혔다.
새롭게 적용된 ‘인컨트롤 터치 프로’는 최첨단 10.2인치 터치스크린과 함께 빠른 반응속도와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12.3인치 Full-HD 가상 계기판과 레이저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 등이 있다.
재규어가 수십 년간 축적해온 오프로드 관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과 자체 개발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를 핵심으로 하는 온-디맨드 방식의 AWD 시스템은 여러 기후와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 맞게 주행을 돕는다.
오디오 전문업체 메리디안의 오디오 시스템이 전 모델에 제공되어 차내에서도 콘서트 홀 수준의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4존 온도 조절 시스템과 쿨링 글로브 박스, 실내 공기 센서 및 전동식 리어 선블라인드 등 안락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주는 다양한 편의장비를 갖췄다.
이번 올 뉴 XF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새로워진 서비스 플랜이 제공된다. 이로써 엔진오일, 오일필터, 앞뒤 브레이크 패드 등 소모품 교환 및 차량점검 등에 대한 무상 서비스 주기가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확대되며, 40% 할인된 금액으로 5년간 20만km 연장 보증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잔가 보장 운용 리스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고객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올 뉴 XF 가격은 6,380만원부터 9,920만원이다.
백정현 대표이사는 “올 뉴 XF는 브리티시 럭셔리를 앞세운 독특한 제품 경쟁력으로 앞으로 선보일 재규어 랜드로버의 혁신적 신차의 중심에 있는 핵심 전략 모델”이라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XF를 필두로 한 강력한 신차들과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기존 모델을 강화하는 동시에, 크로스오버 모델인 F-PACE와 컨버터블형 SUV인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등 새로운 세그먼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고객 우선 주의(Customer First)를 실현하기 위해 AS 네트워크 확장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한다. 2017년까지 총 27개 이상의 서비스 센터, 올해 말까지 전국에 최대 7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 설립을 추진하고, 글로벌 스탠다드가 적용된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통해 업계 최고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기형 tnkfree@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