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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의 프리미엄 에스테이트 모델인 ‘뉴푸조 508 SW’의 유로6 모델이 16일 공식 출시됐다.

뉴 푸조 508은 푸조의 플래그쉽 모델이다. 뉴 508 SW는 508의 웨건형 모델로 세련되고 실용적인 내부공간을 갖췄다. PSA그룹의 블루HDi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BlueHDi 엔진은 유로6 기준을 만족시킨다. 뉴 푸조 508 SW 1.6 모델은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파워를 보여준다.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보다 편안한 일상 주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새로운6단 자동변속기 EAT6를 채택해 실용성과 편안한 주행 성능을 강화하였다. 연비는 14.5km/ℓ(고속 15.6 km/ℓ, 도심 13.7km/ℓ)이고 CO2배출량은 135g/km이다.

블루 HDi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하여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여주며,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또,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까지 장착해 뛰어난 효율을 자랑한다.

컴팩트한 풀 LED 헤드라이트는 슬림하고 날렵한 인상을 주며, 푸조 로고와 그릴 주변은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했다. 전면부의 헤드라이트를 비롯한 주간주행등, 안개등, 방향지시등 등 모든 조명에 LED를 적용했다. 후면부의 리어램프는 푸조 브랜드의 상징인 사자의 날카로운 발톱을 형상화해, 푸조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인테리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7인치 풀 터치스크린이다. 운전자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블루투스 등 차량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을 뿐아니라 순간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행속도, 크루즈 컨트롤 등의 운행정보를 운전자가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660L, 뒷좌석 상단에 위치한 레버를 통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65L까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트렁크 매트 바닥 아래에도 추가 수납 공간을 마련해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뒷좌석까지 이어진 넓은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는 높은 개방감과 밝은 실내를 제공해준다. 또한탑승자를 배려해 차량 내부에 4명의 승객이 각각 개별 조절할 수 있는 포-존 에어컨디셔닝을 탑재했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 4개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이 감지되었을 때 도어 미러에 장착된 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후진 기어 작동 시 후방 카메라를 통해 자동차 뒤쪽의 상황을 스크린에 컬러 이미지로 나타내주는 후방 카메라, 스마트키 시스템, 6개의 에어백 등의 안전장치가 적용됐다.

김기형 tnkfree@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