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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퍼볼 광고전쟁, 현대차가 이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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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미국 수퍼볼의 63편의 광고에서 자동차 업계 최초로 ‘최고의 광고’에 선정됐다. 비 미국계브랜드 최초의 성적이기도 하다. 수퍼볼 광고는 글로벌 브랜드들의 광고 경연장으로도 유명하다.

현대차는 현지시간으로 7일 진행된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 ‘수퍼볼’을 통해 내보낸 제네시스 광고가 ‘최고의 광고’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국 종합일간지 ‘USA투데이’가 결승전 후에 실시한 인기투표에서 광고 선호도 조사에서 63개 광고 중 6.9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는 것. 역대 ‘수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에서 자동차 브랜드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현대차는 이번 ‘수퍼볼’에서 내보낸 광고 4편 중 3편이 전체 광고 중 Top 6에 오르고, 자동차 부문 1~3위를 휩쓸었다.

현대차는 또, 1989년 USA투데이가 광고 선호도를 조사한 이래 아멕스, 맥도날드, 펩시, 나이키, 버드와이저, 스니커즈, 도리토스 등 미국계 7개 브랜드의 독무대였던 ‘수퍼볼’ 광고에서 非미국 브랜드로는 사상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광고는 경기 시작 직전 프리킥에 방영된 60초 광고 ‘첫 데이트(First Date)’ 편으로, 인기 코미디언 케빈 하트가 출연해 제네시스의 차량 추적 기능으로 딸의 첫 데이트를 지켜본다는 스토리를 담았고 케빈 하트의 익살스러운 연기와 코믹한 스토리를 통해 제네시스의 최첨단 기능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런칭한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브랜드를 미국 소비자에게 깊이 각인시키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2008년부터 올해까지 2015년을 제외하고는 계속 수퍼볼 광고를 방영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제네시스의 긴급제동시스템을 소재로 한 <아빠의 육감>편으로 자동차 부문 1위, 전체 6위를 차지한 바가 있다.

김기형 tnkfree@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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