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des-Benz GLE, W 166,  face lift 2015

벤츠 M 클래스가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더 뉴 GLE로 변신을 마치고 2016년 초 한국을 찾는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지난 12월 2일 전북 무주에서 ‘더 뉴 GLE’를 기자들에게 공개했다. 국내 시판은 내년 1월로 예정돼 있다. 국내에는 △더 뉴 GLE 250 d 4매틱 8,430만원 △더 뉴 GLE 350 d 4매틱 9,580만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4매틱 1억5,200만원, 3 종류가 출시된다.

뉴 GLE는 M 클래스의 새로운 이름이다. 이름을 바꾸며 디자인도 변화를 거쳤다. 중앙 부분의 돔 형식 보닛과 세련된 범퍼는 더 고급스럽게 표현됐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홀 패턴은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부드럽고 볼륨감 있는 측면 라인은 유연함을 강조하고 있다.

더 뉴 GLE 250 d 4매틱 모델에는 직렬 4기통 신형 디젤 엔진이 장착됐다. 높은 점화 압력과 트윈 터보차저를 사용하여 저속과 고속 전 구간에서 높은 토크와 연비를 실현하는 엔진이다. 2,143cc 배기량에 최대 204마력의 파워풀한 성능을 제공한다.

더 뉴 GLE 350 d 4매틱 모델에 탑재된 V형 6기통 신형 디젤 엔진은 2,987cc의 배기량에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와 정확히 분사하는 피에조 인젝터로 최고출력 258마력과 최대토크 63.2kgm를 기록하면서도 동시에 탁월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최첨단 SCR 기술로 질소 산화물을 크게 줄여 유로6 배출 기준을 만족시킨다.

Mercedes-Benz GLE (W 166 und C 292) 2015

메르세데스 벤츠 GLE의 9단 변속기

더 뉴 GLE의 모든 디젤엔진에는 자동 9단 변속기(9G-트로닉)를 기본 탑재한다. 최초로 오프로드 감속 기어와 인터 액슬 차동 잠금 장치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다이내믹 셀렉트 기능을 갖춘 자동 9단 변속기(9G-트로닉)는 힘찬 질주를 위한 빠르고 완벽한 기어 변속 혹은 최고 수준의 승차감을 위한 부드럽고 편안한 기어 변속, 또는 도로 외 지형에서 정지 마찰력을 높이기 위한 기어 변속이 모두 가능하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4매틱은 수퍼카 반열에 올려도 좋을 만큼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AMG 5.5리터 바이터보 V8 엔진은 5,461cc 의 배기량으로 최고 출력 557마력, 최대 토크 71.4kg.m의 괴력을 구현한다. 동시에 연료 효율성 및 CO2 배출량은 6기통 가솔린 엔진 수준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4매틱에는 AMG 스피드시프트 멀티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가 적용됐다. 이 변속기는 AMG V8 가솔린 엔진을 조율하며 최적의 변속을 실현함은 물론,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에 의해 최적의 효율을 제공한다. 정지에서 100 km/h까지 4.3초 만에 도달하고 최고 속도 250 km/h의 성능을 제공한다.

더 뉴 GLE에는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 다이내믹 핸들링 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최대 6가지 주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존의 인디비듀얼, 컴포트, 슬리퍼리, 스포츠모드에 더해 오프로드와 스포츠플러스 모드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Mercedes-Benz GLE, W 166,  face lift 2015

메르세데스 벤츠 GLE.

오프로드 모드는 더 뉴 GLE 350 d 4매틱 모델에서 선택 가능하다. 스포츠 모드 대비 폭발적인 스포티함과 다이내믹을 구현하는 스포츠+ 모드는 더 뉴 메르세데스 AMG GLE 63 4매틱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다. 다이내믹 셀렉트 기능은 자동 9단 변속기(9G-트로닉)과 결합하여 엔진, 트랜스미션, 스티어링, 에어컨, 에코 스타트 스톱, 에어매틱 서스펜션 등을 주행 모드에 맞게 조절해준다.

더 뉴 GLE에는 기존 모델보다 더 효율성이 향상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됐다. 더 뉴 GLE 250 d 4매틱과 더 뉴 GLE 350 d 4매틱에는 첨단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4매틱에는 퍼포먼스 중심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됐다.

더 뉴 GLE 250 d 4매틱과 더 뉴 GLE 350 d 4매틱에 적용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은 전면과 후면 차축에 50:50으로 일정하게 동력을 전달한다. 알루미늄 케이스를 장착한 새로운 리어 액슬 차동 장치는 훨씬 효율적이고 최적화됐다.

사진-메르세데스-AMG GLE 63 4MATIC-SPEEDSHIFT PLUS 7G-TRONIC

메르세데스 AMG GLE 63 4매틱에 장착되는 7단 변속기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4매틱에는 퍼포먼스 중심의 상시4륜구동 AMG 퍼포먼스 4매틱을 위해 특별한 트랜스퍼 케이스를 사용한다. 트랜스퍼 케이스는 전면과 후면 차축에 40:60의 비율로 토크를 배분하여 차량의 수직 축에 더 우수한 민첩성을 제공한다.

획기적인 파워트레인 배치뿐만 아니라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을 장착한 에어매틱(AIR매틱) 에어 서스펜션은 매우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보장한다. 댐핑 시스템은 미리 선택된 다이내믹 셀렉트 모드에 따라 우선순위를 변경한다. 스포츠 모드는 최고의 승차감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최고의 성능을 확보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반대로, 컴포트 모드는 안락한 승차감을 극대화한다.

현재의 핸들링 상태는 스티어링 앵글 센서와 4개의 회전각 센서, ESP® 신호로 알 수 있는 주행 속도, 브레이크 페달 스위치를 통해 감지된다. 제어 장치는 이러한 신호들을 활용해 각 바퀴에 대한 현재의 감쇠력을 지속적으로 조정한다.

더 뉴 GLE 350 d 4매틱에서는 액티브 커브 시스템 롤 안정화 시스템이 에어 서스펜션과 댐핑 시스템(ADS) 혹은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를 장착한 에어매틱 패키지와 결합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앞뒤 차축에 위치한 능동적 안티롤바를 사용하고 코너링할 때 차체의 롤 각을 보완한다. 동시에 액티브 커브 시스템은 핸들링 안전성과 고속 주행에서의 안전성을 높여준다. 강화된 오프로드 성능뿐만 아니라 코너링 및 직진 주행에서 보다 나은 승차감을 발휘하는 것 역시 액티브 커브 시스템의 장점이다.

Archivnummer: SSPIP57452

더 뉴 GLE도 최고 수준의 능동적, 수동적 안전성을 자랑한다. 더 뉴 GLE 모델들은 세계적인 충돌 평가에서 늘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왔다. 더 뉴 GLE-Class에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기술인 프리-세이프®를 비롯하여 사각 지대 어시스트,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기능 및 주차 공간에서 차를 자동으로 빼주는 기능까지 추가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LED 인텔리전트 라이드 시스템, 운전자 무릎 에어백이 장착됐다.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은 날씨, 밝기, 주행 조건 등 상황에 따라 최상의 시야를 확보한다. 특히, 코너링 하는 방향으로 빛을 비춰 운전자가 더 멀리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 뉴 GLE에는 8.4인치 커맨드 디스플레이와 터치패드 컨트롤러를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다.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전화, 오디오, 비디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휴대폰 테더링을 통해 날씨, 뉴스 등의 MB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고 웹브라우징이 가능한 한층 강화된 인터넷 기능을 즐길 수 있다.

키레스-고 패키지는 사용자가 차량 문이나 트렁크를 열고 닫을 때 최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더 뉴 GLE 350 d 4매틱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4매틱 모델에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 적용되어 보다 밝은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그물망으로 되어 있는 윈드 디플렉터는 루프를 열고 달릴 때의 소음을 최소화한다. 실내에 방향, 살균, 공기 청정 효과를 주는 인테리어 에어 이오나이저와 360도 카메라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4매틱에 기본 적용된다.

더 뉴 GLE에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선택사양으로 제공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에는 조향 어시스트와 스톱앤고 파일럿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 교차로 어시스트가 포함된 BAS 플러스, 보행자 인식 기능이 포함된 프리-세이프® 브레이크, 능동형 사각 지대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유지 어시스트, 프리-세이프®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프리-세이프® 플러스 등 혁신적인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능이 포함된다.

더 뉴 GLE는 2016년 1월 국내 출시 예정이다.제원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