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500 4매틱 출시

Mercedes-Maybach S 600 (X 222) 2014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500 4매틱이 출시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8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클래스 라인업에 사륜구동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500 4매틱을 추가했다.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500 4매틱에는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최상의 럭셔리를 담아냈으며 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4매틱을 더했다.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500 4매틱은 전륜과 후륜에 일정하게 45:55 의 동력을 전달하는 상시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해 비포장 도로, 경사가 급한 도로 등의 험로나 빗길, 빙판길, 눈길과 같이 미끄러운 도로에서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최적의 구동력을 확보한다.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500 4매틱은 V8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인 9G-트로닉이 적용돼 배기량 4,663cc, 최고 출력 455마력(5,250-5,500rpm), 최대 토크 71.4kg.m(1,800-3,500rpm)으로 강력한 파워와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2억2,960만원이다.

최신 자동 9단 변속기인 9G-트로닉은 V8 가솔린 엔진과 완벽한 조화로 뛰어난 주행 성능을 유지한 채 주행의 편안함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소음을 최소화한다. 운전자의 주행 특성에 맞게 E (이코노미), S (스포츠) 모드 중 선택이 가능하며 시프트 패들을 통한 기어 조작 시 M (매뉴얼)모드로 변경되어 수동 변속이 가능하다.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500 4매틱에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에 전용 AGARWOOD 향수가 제공되며 이오나이저 기능으로 차량 내부 공기의 세균과 바이러스 등을 감소 시킨다. 쇼퍼-드리븐 카(운전 기사를 두고 쓰는 차)의 포지셔닝에 맞게 앞뒤 좌석 탑승자들의 대화를 도와 주는 음성 증폭 기능도 있다. 부메스터 고급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돼 눈과 귀로 최상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외에도 은장 수제 샴페인 플루트와 냉장고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뒷좌석에 기본 적용되는 이그제큐티브 시트는 일반 시트와는 달리, 등받이 각도와 요추 받침, 다리 부분을 각각 따로 조절할 수 있고 쿠션도 개별 조절 가능하다. 또, 쇼퍼 패키지도 기본 적용되어 뒷좌석 탑승자에게 보다 넓은 공간을 마련해준다. 뒷좌석에는 THERMOTRONIC 지능형 자동 에어컨디셔너 시스템이 적용되어 뒷좌석에서 개별적으로 온도와 공기 순환 모드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운전자도 커맨드 온라인을 사용하여 뒷좌석 에어컨디셔너 시스템을 조절할 수 있다. 별도 거치대 구매 시 휴대폰 충전 및 휴대폰의 기능을 차량 안에서 실행할 수 있는 컨비니언스 텔레폰과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 전화기는 물론 시트 조절 리모콘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뒷좌석 전화기도 적용됐다.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500 4매틱은 기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클래스에 적용된 모든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술과 함께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들이 동일하게 탑재된다.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500 4매틱에 적용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은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의 결합으로 운전자의 주행 편의성과 함께 주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위기의 상황에서의 안전성을 향상 시키는 시스템이다. 보행자 인식 기능이 포함된 프리-세이프® 브레이크, 조향 어시스트와 스탑&고 파일럿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 교차로 어시스트가 포함된 BAS 플러스, 능동형 차선이탈 방지 어시스트, 어댑티브 하이빔 어시스트 플러스, 나이트 뷰 어시스트 플러스 등이 제공된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