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10월 한 달 동안 총 54,671대(완성차 기준- 내수 14,675대, 수출 39,996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의 10월 내수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8.6%가 증가하며,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10월 판매량 중에서 가장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 한국지엠이 최근 출시한 더 넥스트 스파크, 준대형 세단 임팔라 및 소형 SUV 트랙스가 고객의 큰 호응을 받으며 판매 상승세를 이끌었으며, SUV 캡티바의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크게 증가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스파크는 최근 출시된 더 넥스트 스파크에 대한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지난 한달 간 5,435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10.5%가 증가했다. 트랙스의 10월 내수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26.3%가 증가한 1,158대를 기록했다.

쉐보레의 플래그십 세단 임팔라는 10월 한달간 1,499대가 판매됐다. 쉐보레 캡티바는 지난 한달 간 총 1,186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무려 60.9%가 증가했다.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은 “한국지엠은 최근 출시한 신제품에 대한 뜨거운 시장 반응과 긍정적인 판매실적 달성 등 한국시장에서 쉐보레의 새로운 시작을 확인하고 있다”며, “남은 하반기에도 이러한 신차와 더불어, 통합된 마케팅 활동 및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 올해 내수판매를 견실하게 마무리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10월 한달 간 완성차 수출은 39,996대를 기록했으며,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70,499대를 수출했다. 한국지엠의 2015년 1~10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509,482대 (내수 128,671대, 수출 380,811 대, CKD제외)였으며, 같은 기간 CKD 수출은 688,889 대를 기록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