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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부문 판매와 AS 만족도 최고는 쉐보레

쉐보레는 자동차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 인사이트’가 지난 7월 실시한 ‘2015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A/S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국산차 1위를 차지했다.

쉐보레는 이번 조사 결과,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처음 국산차 부문 1위를 달성하는 한편, A/S 만족도에서 4년 연속 국산차 부문 1위 달성을 이어갔다. 국산차와 수입차를 합한 산업 전체 1위는 판매서비스에서 토요타, AS만족도에서 혼다가 차지하는 등 수입차가 강세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6월까지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총 105,6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AS 만족도 조사는 총 45,268명이 참여한 가운데, 접수/접근, 환경, 절차, 결과, 회사 부문 등 27개 항목에 대해 실시됐고, 쉐보레는 이 가운데 정비소 접수/접근 차원, 정비소 수리결과 차원, 정비소 회사 차원 평가항목에서 각각 국산차 중 최고 점수를 얻으며 종합점수 819점(총점 1,000점)을 획득, 자동차 산업 평균 점수인 790점을 크게 웃돌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판매 서비스 부문은 7,627명이 참여했으며, 대리점, 카매니저, 인도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부문 등 22개 항목에 대해 조사가 이뤄졌고, 카매니저 차원, 인도과정 차원 평가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는 등 종합점수 770점을 획득, 이 조사 실시후 처음 국산차 부문 1위에 올랐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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