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추석이다. 귀향객들은 장거리 운전을 피할 수 없다. 차도 사람도 힘든 시기다. 장거리 운행시 큰 도움을 주는 자동차 용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현대모비스 추천으로 알아본다.

 

리무진쿠션 세트

△리무진 쿠션
현대모비스의 리무진 쿠션은 운전자가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장거리 운전의 피로를 덜어준다. 등받이, 목받이, 팔 걸이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쿠션과 탄성이 좋아 편하다. 시트와 몸 사이의 틈새를 막아 뛰어난 밀착감을 만들어준다. 팔, 어깨, 목, 허리 등을 편안하게 지지해 준다.
쿠션 뒷면 클립형 밴드 스트랩으로 차량 시트에 쉽게 장착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재질과 레드 컬러로 보기에도 좋다. 리무진 쿠션 3종 세트는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에어컨히터 크리너

△ 프리미엄 에어컨 필터 & 크리너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위해선 에어컨 내부 증발기 부분을 살펴야 한다. 구조적으로 먼지와 습기 등에 쉽게 노출될 수 밖에 없는 이 부분에는 세균 및 곰팡이 등의 서식이 용이하다. 깨끗한 차량 실내 공기를 얻기 위해서는 에어컨 증발기 부분을 세정해줘야 한다. 이 작업은 상당히 까다로운 작업이라 전문가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에어컨 필터와 크리너도 중요하다. 현대모비스 프리미엄 에어컨‧히터 필터는 외부의 오염된 공기와 먼지가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또 담배 냄새, 유해 세균, 곰팡이는 물론 새차 증후군 등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자동차 필터는 보통 1년에 2회 또는 8천km에서 1만km 주행 시 마다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필터와 함께 교체해줘야 하는 게 에어컨 크리너다. 에어컨 크리너는 자동차 공조시스템 내부에 포진하고 있는 각종 먼지와 오일찌꺼기, 니코틴, 박테리아 곰팡이 등을 제거해준다. 현대모비스 에어컨‧히터 크리너는 운전자의 건강을 생각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거품 형태로 특수 배합된 화합물이 차량의 공조시스템 내부의 이물질을 적절하게 분해한 뒤 제거하는 웰빙 제품이다.

 

루프백1

△ 루프백
추석 귀향길엔 짐도 많다. 더도 덜도 말고 한가위만 해라는 얘기가 있을 만큼 풍요로운 계절, 선물을 차곡차곡 쌓다보면 트렁크는 좁다. 트렁크가 넘친다면 루프백을 준비해야 한다.
현대모비스의 크루저 루프백은 차 위에 장착하는 별도의 수납공간이다. 기존 루프박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별도의 장치 없이 쓸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다. 길이 110cm, 넓이 85cm, 높이 40cm의 사이즈로 320리터를 담을 수 있다. 승용차는 물론 SUV 등 차종을 가리지도 않는다. 단 파노라마 썬루프가 있는 차에 사용해선 안된다.
소음이나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 할 수 있게 제작됐고 미끄럼 방지패드와 루프백을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는 Y형태의 웨빙끈이 포함되어 있다. 빗살무늬 조직에 방수발수 코팅된 원단은 물이 투과되는 것을 방지한다. 여기에 별도로 판매하는 레인커버를 추가하면 지퍼 등 미세한 틈으로 들어오는 빗물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 LDWS단말기

△ 차선이탈방지 돕는 HD-LD100
현대모비스 HD-LD100은 블랙박스형 차선이탈방지 시스템이다. 고급 차의 옵션으로 선택하는 기능을 블랙박스에 적용한 제품이다. 영상 카메라 센서가 전방도로 차선을 인식해 운전자가 주행 중 차선을 이탈한 경우 경보음을 울려 안전사고를 방지한다. 또한 전·후방(2채널) 블랙박스 기능을 기본 지원해 활용도를 높였다.
차선이탈 정도를 설정해 경보시점을 조정할 수 있고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60km/h, 70km/h, 80km/h, 90km/h 이상 등 네 가지 속도모드에서 차선이탈경보가 작동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전방카메라 뒷면에 장착된 3.5″ LCD스크린을 통해 실제도로 위 가상차선을 통해 차선 이탈여부를 상시 확인 가능하다. 정상적으로 주행 시 가상 차선이 파란색으로 나타나는데,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변경할 경우 붉은색으로 변하며 경보음을 울린다.

2채널로 지원되는 블랙박스는 전후방 모두 240만 화소 영상카메라를 사용, 최대 148도의 넓은 화각에서 1초당 30프레임의 HD화질(1280x720p) 영상을 녹화한다. 이밖에도 주차감시기능, 자동차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는 전원관리 시스템, 최적의 제품 성능 보호를 위한 스마트 온도 관리 시스템 등을 지원한다. 녹화된 영상은 별도 저장매체로 옮길 필요 없이 본체 LCD화면에서 바로 재생 가능하다.

 

실리콘와이퍼

△ 실리콘와이퍼 & 발수코팅 골드워셔

현대모비스의 실리콘 와이퍼는 들뜸, 소음, 물 끌림 등 기존 와이퍼의 단점을 개선하고 장점을 취한 신개념 와이퍼다. 실리콘 와이퍼 블레이드는 100% 실리콘 고무날에 발수코팅한 제품으로 내열, 내한, 내오존성과 부품 변형에 대한 대응성이 우수하다. 특히 자체에서 뛰어난 발수 효과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와이퍼의 작동만으로 유리면에 견고한 발수 코팅막을 형성시키고 빗방울이 동그랗게 응집되게 해 주행 시 쉽게 날아가도록 한다. 와이퍼 본체는 유리 곡면을 고려한 관절형 구조여서 와이퍼 끝 부분까지 고루 압력을 전달한다.
현대모비스 실리콘 와이퍼 블레이드는 원터치 클립형으로 고정되는 방식이다. 방법이 쉽고 간단하며 방향만 맞춰 끼우면 되므로 누구나 간편히 교체가 가능하다.

여기에 현대모비스 발수코팅 골드워셔를 적용하면 더욱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발수코팅 골드워셔는 발수코팅, 벌레 자국 제거, 유막 제거, 난반사 방지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갖추도록 개발된 국내외 유일의 특허품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