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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488 스파이더 세계 최초 공개

[사진자료] 프랑크푸르트 모터쇼_페라리 488 스파이더

페라리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488 스파이더’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488 스파이더는 페라리의 8기통 오픈톱 역사에 새로운 장을 알리는 모델이다. 국내에는 11월 중순 공식 출시행사를 통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488 스파이더의 터보 엔진은 3,902 cc의 배기량에 8,000 rpm에서 최고출력670마력을 내며, 토크를 최적으로 분산시키는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를 적용하여 3,000 rpm에서 최대토크는 77.5 kg.m에 이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3초, 시속 200km까지는 8.7초만에 도달한다. V8 터보 엔진은 다양한 회전 영역에서 고르게 엔진의 출력을 전달하며, 스로틀 반응 시간은 0.8초에 불과하다.

페라리 스칼리에티 센터의 우수한 알루미늄 세공 기술은11개의 6,000 시리즈 알루미늄 합금과 마그네슘 등의 금속이 결합된 스페이스 프레임 섀시를 완벽히 구현해냈다. 뿐만 아니라, 쿠페와 같은 수준의 비틀림 강성과 빔 강성 수치를 확보하며 458 스파이더와 비교해 23 % 향상된 섀시 성능을 자랑한다.

488 스파이더는 접이식 하드톱을 장착했다. 기존 패브릭 소재의 소프트톱보다 25kg이나 가볍다. 전동식 유리 윈드 디플렉터를 완전히 내렸을 때에도 소음이나 기타 외부의 방해 요소들로부터 더욱 안락한 승차감을 보장해 준다. 하드톱 개폐시간은 14초.

자기유동식 댐퍼를 통해 스포티한 주행 중에도 안락함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보장하며, SSC2(Side Slip Angle Control) 시스템은 전문 드라이버가 아니더라도 극한의 질주성능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또한 488 스파이더는 이전 스파이더 모델에 비해 9% 이상 향상된 0.06초의 빠른 변속타이밍으로 도로상황이나 루트에 관계없이 더욱 짜릿한 드라이빙 쾌감을 제공한다.

488 스파이더의 외관은 청명한 하늘색상의 블루 코르사로 488 스파이더의 모습을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새롭게 탄생했다. 이 색상의 메탈릭한 입자들은 차체의 입체감을 살려주며, 이중 도색작업을 통해 다채로운 색상을 표현하는 효과를 냈다.

488 스파이더의 사운드트랙은 페라리 전통에 따라 확실히 구별되는 배기음을 선보인다. 길어진 배기 헤더와 동일한 길이의 배기 파이프, 플랫 플레인 크랭크샤프트 등의 솔루션이 적용됐다.

페라리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애플의 카플레이를 페라리 전 모델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카플레이는 차량과 아이폰을 연결하여 전화, 지도, 문자, 음악 등을 제공하는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지난해 세계 최초로 페라리 FF에 카플레이가 적용된 것에 이어 캘리포니아 T에도 탑재된 바 있다. 페라리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카플레이가 탑재된 488 GTB, 488 스파이더, F12 베를리네타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오종훈 yes@auto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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