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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220d 4매틱 & 에스테이트 추가, 탄탄해진 C 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뉴 C 클래스의 사륜 구동 모델인 ‘뉴 C 220 d 4매틱’ 및 왜건 모델인 ‘뉴 C 220 d 4매틱 에스테이트’를  라인업에 추가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뉴 C 220 d 4매틱은 국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C 220 d 아방가르드의 사륜구동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친환경 기술과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최신 4매틱이 적용됐다. 뉴 C 220 d 4매틱에 기본 적용되어 있는 아방가르드 사양은 메르세데스-벤츠 앰블럼이 적용된 무광 검정 다이아몬드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무광 실버 트윈 루버가 크롬 처리됐다. 17인치 5 트윈스포크 알로이 휠, 다이내믹한 디자인의 전방 범퍼와 실버 크롬 언더 스커트, 실버 크롬 트림의 사이드스커트 등이 기본 장착되었으며 후면에는 무광 검정의 디퓨저 디자인과 크롬 장식의 범퍼가 장착되었다.

뉴 C 220 d 4매틱은 2,143cc 직렬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이 새롭게 장착되어 저속과 고속 전 구간에서 높은 토크와 연비를 실현한다. 최첨단 SCR 기술을 사용한 질소 산화물의 획기적인 감소를 통해Euro 6 기준을 만족시키는 청정 엔진에 ECO Start/Stop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효율성은 더욱 높아졌다. 최고 출력 170마력(3,000-4,200rpm), 최대 토크 40.8kg.m(1,400rp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속도 228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7.7초에 주파한다. CO2 배출량은 130g/km, 복합연비는 14.6km/l(2등급)이다. 가격은 5천 8백 7십만원(부가세 포함)이며, 개별소비세 인하율이 선적용 되었다.

중형 왜건형 모델인 뉴 C 클래스 에스테이트는 C-Class 세단을 기반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을 선보이는 동시에 더욱 넓은 적재 공간을 갖추었다.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최신 4MATIC 이 적용되어 탁월한 주행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뉴 C 220 d 4매틱 에스테이트의 전면은 정교하고 역동적인 라인이 격식을 차린 위엄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라디에이터 그릴의 큼직한 홀패턴은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세단 모델과 같이 각 익스테리어 라인 (아방가르드, 익스클루시브, AMG)에 따라 뚜렷한 개성을 지닌 전면부 디자인이 적용된다.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뒷모습은 차체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하며 마치 운동선수 같은 근육질의 숄더라인은 역동적인 느낌을 더해 강렬한 뒷모습을 완성한다. 측면 디자인은 세단 모델과 마찬가지로 드로핑라인이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연출한다.

뒷좌석의 넓은 적재공간을 갖춘 뉴 C 220 d 4매틱 에스테이트에는 차량 내부 공간을 더욱 밝고 쾌적하게 해주는 파노라마 선루프와 차량 위에 짐을 운반할 때 쓰는 캐리어 바를 단단히 고정시키는 루프레일이 기본 적용됐다. 키레스-고 컴포트 패키지가 기본 적용되어 짐을 싣고 내릴 때 매우 편리하며 1,510리터의 넓은 트렁크 공간에 짐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트렁크에 짐칸 커버와 안전망이 탑재되었다. 뒷좌석은 등받이가 오른쪽/중앙/왼쪽 세 부분으로 나뉘어져 접힐 수 있어 용도에 맞게 뒷좌석 공간과 트렁크 공간을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을 한층 강화했다.

뉴 C 220 d 4매틱 에스테이트에는 직렬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이 새롭게 장착되었으며, 최첨단 SCR 기술을 사용한 질소 산화물의 획기적인 감소를 통해Euro 6 기준을 만족시키는 청정 엔진에 ECO Start/Stop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효율성은 더욱 높아졌다. 최고 출력 170마력(3,000-4,200rpm), 최대 토크 40.8kg.m(1,400rp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속도 233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7.9초에 주파한다. CO2 배출량은 141g/km, 복합연비는 13.5km/l(3등급)이다. 가격은 6천 2십만원(부가세 포함)이며, 개별소비세 인하율이 선적용 되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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