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BMW 영엔지니어 35명 중국 견학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김효준)이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2기’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국 BMW 공장을 견학하는 ‘필드 트립’을 실시했다.

이번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의 필드 트립은 지난 9월 1일부터 4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되었으며, 참가 학생들은 중국 BMW 심양 공장(BMW Shenyang Plant)과 BMW/MINI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센터, BMW 차량물류센터(VDC), BMW 서비스센터 등을 방문했다. 참가 학생들은 현지 BMW 엔지니어 및 테크니션과의 만남을 갖고 상하이의 루쉰 공원, 역사박물관 등을 방문하는 문화체험을 했다.

이번 필드 트립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무리한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2기’ 참가 고등학생 35명은 지난 1년간 12명의 BMW 그룹 코리아와 딜러사의 기술 전문가 멘토와 조를 이루어 월 1회 만남을 가지며 전공 분야 및 진로에 대한 설계를 진행했다. 서울모터쇼 탐방 후 진로워크숍에 참석, 심화된 자아 탐색 과정을 수료했으며 딜러사 방문을 통해 직업인으로서 갖춰야 할 인재상에 대해 알아보는 등 취업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2013년부터 매년 공업고등학교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자동차학과 학생 중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을 위해 진행하는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