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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모터쇼’ 전국 순회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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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대표 세단 쏘나타의 역사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쏘나타 모터쇼’가 열린다.

현대자동차(주)가 쏘나타 출시 30주년을 맞아 쏘나타의 도전과 혁신 그리고 새로운 시작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쏘나타 모터쇼’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8월 중순부터 9월 초까지 전국 4개 지역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모터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8월 12~16일 대천해수욕장(충남 보령시)을 시작으로 8월 20~24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8월 28~9월 1일 서울 제2롯데월드몰, 9월 5~6일 대구 이월드 순으로 진행된다.

‘쏘나타 모터쇼’는 30년 전 첫 선을 보인 1세대 모델부터 현재의 7세대까지 이어온 도전과 혁신으로 새롭게 탄생한 쏘나타의 7가지 라인업을 ‘음악과 웹툰’이라는 신선한 요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쏘나타 모터쇼’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한 컨테이너 구조물을 활용해 총 2개 층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1층에서는 7세대(LF) 쏘나타의 각 파워트레인별 모델과 함께 7종의 실물 엔진과 7단 DCT(듀얼 클러치 변속기) 등을 만날 수 있으며, 1.6 터보와 1.7 디젤 모델을 직접 운전해 보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파워트레인별 메시지를 유명 웹툰 작가 7인이 재해석한 작품 전시 ▲가수 박진영과 협업한 쏘나타 뮤직비디오 영상 ▲차종별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줄 소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귀귀, 미티, 하일권, SIU, 나승훈, 이동건, 김진 등의 웹툰 작가가 참여한다.

‘쏘나타 모터쇼’의 행사장 2층에는 1세대부터 6세대 쏘나타에 이르는 총 6대의 차량이 관객들을 맞아 지난 30년간의 도전과 혁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현대차는 쏘나타가 각 세대별로 어떤 시대∙문화적 의미를 갖는 지를 다양한 음악을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음악 평론가 임진모가 엄선한 곡들을 최고급 JBL 음향 시스템으로 감상할 수 있는 ‘청음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쏘나타의 ▲각 세대별 시대상을 보여주는 생활 소품 및 이미지 전시 ▲당시 TV 광고 영상과 지면 광고 ▲쏘나타의 역사를 담은 특별 제작 영상 등을 상영해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전시 외에도 고객 성향에 어울리는 파워트레인을 알아보고 그 결과에 따라 서로 다른 칵테일을 제공하는 ‘나만의 파워트레인 찾기’와 푸짐한 경품이 걸린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쏘나타 모터쇼’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버스킹(즉석) 공연 ▲DJ 클럽 파티 등을 진행할 예정으로, 벌써부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음악, 웹툰,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쏘나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고객과 보다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지난 30년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매순간 쏘나타의 도전과 혁신을 새롭게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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