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제너레이션 B 200 CDI를 4,290만원에 새롭게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제너레이션 B 200 CDI는 2007년 국내에 첫 선을 보였던 제 2세대 B-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스마트한 편의 사양,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탁월한 드라이빙 성능까지 갖춘 모델이다.
더 뉴 제너레이션 B 200 CDI는 유로 6 기준을 만족하는 신형 디젤 엔진을 장착하여 친환경성을 높였다. LED 하이퍼포먼스 헤드램프,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신형 2,143cc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에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짝을 이루고 ECO 스타트/스탑 기능을 더해 16.5 km/l(복합연비)의 연비를 확보했다. 최고 출력 136마력의 힘으로 0→100km/h를 9.8초에 주파하며 최고 속도는 210km/h이다. 신형 2.2리터 직렬 4기통 CDI 엔진은 제 4세대 커먼레일 직분사 엔진으로 최신 기술의 커먼레일 직분사 방식과 혁신적인 터보 차저를 장착했다. 연료 분사 압력을 1,800 바까지 높여 최대 토크 30.6kg.m의 성능을 확보했다.
레이더 센서를 통해 앞차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거리가 너무 짧거나 장애물이 탐지되었을 때 계기판에 불빛이 들어와 운전자에게 시각적 경고를 해주는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기능이 적용됐다. 이 기능은 시속 7-250km 속도로 달리는 차를 감지하며 시속 7-70km 속도일 때 서 있는 장애물을 인식한다. 운전자가 급제동 시 앞 차량과 거리가 짧을 경우, BAS(Brake Assist)와 연계하여 제동을 최적화하며 만약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는 등의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속도가 자동으로 줄어들어 충돌의 위험을 최소화한다.
LED 하이퍼포먼스 헤드램프는 LED 기술과 최첨단 렌즈를 도입하여 더욱 밝고 안전하면서도 전력 소모는 낮췄다. 제논 또는 할로겐 등 대비 배광이 넓고 빛이 일광에 가깝게 만들어져 더욱 편안하게 야간 주행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이드 미러와 룸 미러를 통해서는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의 차량들을 파악하여 운전 중에 발생하는 사고 위험을 방지해 주는 사각지대 어시스트, 타이어압력모니터링시스템(TPMS)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2-12세 사이의 어린이를 위한 시트인 어린이용 보조 시트가 뒷좌석에 장착되어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자의 안전을 도모한다. 머리 좌, 우 보호를 위한 머리 보호용 쿠션도 함께 포함되어 있는 어린이용 보조 시트는 별도의 유아용 카시트 장착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 뒷좌석에는 접이식으로 펼칠 수 있는 테이블과 뒷좌석 팔걸이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이 함께 차량을 이용할 시 기능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더 뉴 제너레이션 B 200 CDI에 탑재된 오디오 20은 운전자 및 동승자가 고해상도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를 커맨드 컨트롤러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한글이 적용 되어 블루투스 전화 및 오디오 그리고 인터넷 기능을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 적용되어 보다 밝은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며, 그물망으로 되어 있는 윈드 디플렉터는 루프를 열고 달릴 때의 소음을 최소화한다.
트렁크 공간은 488리터로 뒷좌석을 접으면 1,547리터까지 확장된다. 내부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섬세하게 처리된 트림, 스타일리시한 디테일 등이 돋보인다. 또한, 중앙에 자리한 세 개의 커다란 원형 에어 벤트와 독특한 디자인의 십자형 노즐은 실내의 감성적 디자인에 스포티함을 더해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제너레이션 B 200 CDI 출시에 맞춰 다양한 고객 행사를 진행한다. 7월 한 달간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에 차를 전시한다. 전시장이 아닌 특별한 곳에서 더 뉴 제너레이션 B-클래스를 자유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폴라로이드 즉석 사진 촬영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13일부터 이벤트 사이트에 방문해 더 뉴 제너레이션 B-클래스의 트렁크 공간을 카메라, 텐트, 롱보드, 바베큐 그릴 등 차량과 함께 할 수 있는 여가활동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선택하여 채우는 방식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택한 아이템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더 뉴 제너레이션 B 200 CDI의 가격은 4,290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