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코리아가 2015 서울모터쇼에서 캐딜락의 플래그십 SUV 차량인 4세대 에스컬레이드를 공개했다.
4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을 발전시켜 전체적으로 더욱 대담해진 외관 디자인과 함께, 실내는 첨단기술과 완성도 높은 디테일을 총망라했다. 거대한 차체와 어우러진 파워풀한 엔진 성능과 대담한 외관 스타일,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완성된 인테리어와 함께 탑승자를 위한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하며, 브랜드가 추구해 온 럭셔리 SUV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후륜구동 및 사륜구동으로 구성된 4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새로운 6.2리터 V-8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7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응답속도를 발휘하는 서스펜션 시스템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RC)이 기본 장착돼 정교한 주행 성능과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캐딜락은 GM과 분리된 독립 공간에 전시관을 마련 5개 모델 총 6대 차량을 전시한다. 캐딜락은 모터쇼 기간 중 캐딜락 브랜드에 대한 관람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부스 방문을 이끌기 위해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터쇼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에스컬레이드의 대형 퍼즐을 채우는 ‘캐딜락 마스터피스 찾기’, 퀴즈를 통해 캐딜락을 보다 친근하고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캐딜락 퀴즈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당첨자에게는 캐딜락 골드 코인(3돈), 스타벅스 상품권, 캐딜락 기념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