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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서울모터쇼] 벤츠, AMG, 마이바흐의 대표 모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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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는 2015 서울모터쇼에 메르세데스 바이바흐 S 클래스와 메르세데스 AMG GT, 그리고 벤츠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앞세웠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내에서 최상의 고급스러움과 독보성을 상징하는 서브-브랜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의 첫 번째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ㅡ 클래스를 최초로 공개하고 공식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서브-브랜드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스포츠카 더 뉴 메르세데스 AMG GT와 럭셔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 S 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고성능 서브 브랜드 메르세데스-AMG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서브-브랜드다.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클래스는 S 클래스 세그먼트를 확장시킨다. 2014년 11월 LA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의 완벽함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최상의 고급스러움을 결합하였다.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클래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S 클래스 보다 더욱 넓은 실내, 차별화된 개성과 독보성을 표현할 수 있는 광범위한 최상위 편의 사양 및 인테리어 사양을 제공한다. 뒷좌석은 다른 차량과 비교할 수 없는 분위기와 정숙성을 연출하며 새로운 차원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국내에는 S 600과 S 500 두 모델이 판매된다. 판매가격은 S 600이2억9, 400만원, S 500이 2억3,300만원이다.

2014년 9월 독일 아팔터바흐에서 세계에 첫 선을 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 AMG GT’는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두 번째 모델로 메르세데스-AMG의 뛰어난 모터스포츠 성능과 일상에서의 드라이빙 실용성을 결합한 정통 스포츠카이다.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V8 바이터보 엔진, 건식 윤활방식, AMG 스피드시프트 7단 듀얼 클러치 스포츠 변속기, 스포츠 서스펜션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총 중량 1540kg의 경량 구조를 갖춘 더 뉴 메르세데스 AMG GT는 레이싱카에 버금가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프런트 미드 엔진 컨셉에 뒤 차축 트랜스 액슬 변속기를 택한 덕분에 전륜과 후륜 간 47: 53의 이상적인 무게 균형을 이루고 있다.

메르세데스 AMG GT 는 2015년 3분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더 뉴 S 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자 세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연비는 유럽 기준으로 리터 당 약 35.7km로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하며 CO2 배출량은 km 당 65g으로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더 뉴 S 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2015년 국내 출시 예정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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