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GT카로 변신한 카이맨 GT4 등장

P15_0071

포르쉐가 카이맨 GT4를 선보였다.

카이맨 GT4는 911 GT3의 구성 요소를 공유한 카이맨 기반의 GT 스포츠카. 카이맨 GT4는 911 카레라 S의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385마력(283kW)의 3.8리터 6기통 수평대향 엔진에 다이내믹 기어박스 마운트가 포함된 6단 수동 변속기를 올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4초 만에 돌파하며, 최고 속도는 295km/h를 자랑한다. NEDC 기준 연비는 9.7km/L다. 30mm 더 낮아진 바디 포지션과 대형 브레이크 시스템 등 섀시의 거의 모든 부품은 911 GT3의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카이맨 GT4의 외관은 다른 미드엔진 쿠페와는 확연히 구분된다. 앞에 3개의 독특한 인렛 오프닝을 배치하고 뒤에 대형 윙을 포함한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를 사용해 확실한 다운포스를 확보했다. PCCB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소재의 풀 쉘(full shell) 시트, 고유의 트랙 프리시전 앱이 포함된 커스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그리고 클럽 스포츠 패키지 등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가 함께 사용된 운전석과 조수석의 스포츠 시트는 승객의 몸이 좌우로 쏠리지 않도록 측면에서 잡아준다. GT4에 적용된 컴팩트한 신형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이상적인 컨트롤과 함께 직접적인 스티어링 피드백을 선사한다.

카이맨 GT4는 3월 초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 될 예정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