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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바에 출격 예정인 페라리 488 GTB 전격 공개

Ferrari 488 GTB_1

페라리가 오는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선보일 488 GTB 사진을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개했다.

488 GTB는 F1과 WEC(국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에서의 경험을 통해 탄생했다. 488 GTB의 이전 모델인 458 GT는 월드 챔피언십을 거머쥔 모델로, 르망 24시 레이스의 최근 두 경기에서도 우승을 거둔 바 있다.

488GTB의 새로운 3902cc V8 터보 엔진은 8,000 rpm에서 670 마력을 뿜어 내며 최대 토크는77.5kg.m에 달한다. 2,000 rpm에서의 가속페달에 대한 반응시간은 0.8초에 불과하다고 페라리는 강조했다. 8.3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200 km/h까지 도달한다.

기어박스는 가변 토크 매니지먼트를 통해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더라도 특정 기어 비율에 의해 부드럽고 지속적인 가속력을 발생시키고 페라리만의 완벽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공기저항계수 1.67로 다운포스는 50% 늘었고 공기저항은 크게 줄었다. 더블 프론트 스포일러와 베이스 블리드 사이드 인테이크 그리고 후면에는 블로운 스포일러와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이 장착됐고 와류발생장치를 포함하는 공기역학적 하부 역시 매우 정교하게 설계됐다.

488 GTB의 보조장치와 전자제어 장치들은 힘과 성능을 즉각 제어할 수 있게 한다. 실제로 488 GTB는 양산되는 모델 중 가장 빠른 응답을 보이며 트랙용 자동차에 견줄만한 날카로운 응답시간을 자랑한다.

사이드 슬립각 컨트롤 시스템의 진보된 버전인 SSC2는 드라이버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으면서도 정확한 운전이 가능하게 하고 더욱 큰 종가속력을 제공하여 빠르게 코너를 빠져나올 수 있게 한다. F1-Trac 및 E-Diff의 적용 이외에도 SSC2는 액티브 댐퍼를 제어함으로써 차의 복잡하고 다양한 움직임 속에서도 더욱 탄탄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

스플리터에 의해 두 부분으로 나뉘어진 특유의 커다란 공기 흡입구는 오리지널 308 GTB에 대한 경의의 표시로 디자인 되었다. 전면의 넓은 스포일러는 라디에이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중으로 설계됐고 중앙에는 두 개의 지지대와 결합된 디플렉터가 공기를 편평한 하부 쪽으로 보내준다.

실내는 기능 버튼, 에어벤트, 계기판이 매끄럽게 연결된다. 스포티한 실내 분위기를 최대한 이 끌어내면서도 편안함과 조작 편리성을 극대화시켰다. 대시보드와 센터 터널을 분리한 디자인, 다기능 스티어링휠, 터널에 장착된 컨트롤 버튼 스위치, 스포츠 시트 등은 페라리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잇는 요소다.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의 그래픽과 인터페이스 역시 완전히 새로워졌고 실린더 뱅크로부터 영감을 받아 새롭게 디자인된 488 GTB의 키는 키레스 스타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488 GTB는 3월, 제네바 국제 모터쇼를 통해 전세계에 모습을 드러낸다.

*제원

엔진 형식: V8 – 90° 터보
배기량: 3902 cc
최대 출력 : 8000 rpm 에서 492 kW (670 hp)
최대 토크 : 3000 rpm, VII gear에서 77.5kg.m

길이: 4568 mm
너비: 1952 mm
높이: 1213 mm

건조중량 : 1370 kg
무게 배분: 앞 46.5% – 뒤 53.5%

0-100 km/h 3.0 초
0 -200 km/h 8.3 초

최고속도 > 335 km/h
연료소비량 8.8km/L
C02 배출량  260 g/km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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