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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크라이슬러 200, 한국 첫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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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크라이슬러 200이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됐다.

FCA 코리아(대표 파블로 로쏘)는 3일, 9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한 중형 세단 ‘올-뉴 크라이슬러 200’을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올-뉴 크라이슬러 200 리미티드와 올-뉴 크라이슬러 200C 2개 트림이 판매된다.

올-뉴 크라이슬러 200은 크라이슬러 브랜드에 새로 투입되는 뉴 페이스 모델이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를 통합하고, 감성적인 앞모습과 쿠페처럼 감각적인 바디라인을 구현했다. 600 시간이 넘는 윈드 터널 테스트를 통해 차체의 위, 아래 및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크라이슬러는 밝혔다.

일반 헤드라이트보다 약 3배 더 밝은 HID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LED 안개등, LED 테일램프로 존재감을 강조하는 동시에 시인성을 높였다.

올-뉴 200의 내부는 감성적인 디자인, 고급스러운 소재로 꾸몄다. 전자식 로터리 E-시프트를 적용하고 확보한 공간에 독특한 패스스루 수납 공간을 만들고 모바일 기기를 센터 콘솔에 설치된 전원에 직접 연결할 수 있게 했다. 슬라이딩식 컵홀더를 통해 기존 수납 공간보다 활용도를 크게 높였다.

7인치 LED 풀-컬러 EVIC 디스플레이(200C 모델 적용)는 운전자가 원하는 형식으로 차량 정보와 피드백을 제공한다. 계기판을 감싸고 있는 베젤은 독특한 크라이슬러 블루 컬러로 빛을 내며 환상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하고, 스크린에는 순간 연비, 턴-바이-턴 내비게이션, 나침반, 외부 온도, 속도, 시간 등 유용한 정보가 표시된다.

유커넥트 8.4인치 터치스크린(200C 모델 적용) 멀티미디어 커맨드 센터는 운전자와 동승자가 유용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라디오, 미디어, 핸즈 프리에 적용된 음성명령 시스템은 주행 중 안전 운행을 돕는다.

올-뉴 200은 알파 로메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크라이슬러의 첫 중형세단이다.  올-뉴 200에 적용된 9단 자동변속기는 기어비가 촘촘하게 구성되어 변속 충격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부드럽게 동력을 전달한다. 신형 2.4리터 엔진은 최고출력 187마력, 최대토크 24.2kg.m의 파워를 제공한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으로 10.9km/L(고속도로 기준 15.1km/l)이다.

올-뉴 200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받으며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약 60% 더 향상된 기술로 생산된 강철을 사용해 승차 공간의 안전도와 충돌에 대한 내성을 더욱 높였고, 스탑&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BSM), 풀-스피드 전방 추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FCW Plus), 차선 이탈 경고 플러스 시스템(LDW Plus)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 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파크센스(ParkSense®) 평행/직각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등 광범위한 운전자 경고 및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는 등 동급 최고 수준인 60여 가지의 더욱 향상된 안전 및 보안 기술이 적용됐다. (200C 모델 적용)

앞좌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8개의 에어백, 앞좌석 액티브 헤드 레스트, 전자 제어 주행 안정 시스템(ESC), 전자 제어 전복 방지(ERM), 네 바퀴 안티-락 디스크 브레이크, 파크센스(ParkSense®) 전후방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 파크 뷰 후방 카메라 등의 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되었다.

올-뉴 크라이슬러 200 중형 세단은 세계적인 수준의 최첨단 생산설비를 갖춘 스털링 하이츠 조립공장에서 생산된다. 크라이슬러 그룹은 이 공장에 10억 달러(한화 1조 1천억원)를 투자해 첨단 페인트 공장과 모든 공정이 로봇으로 이루어진 완전히 자동화된 차체 공장을 새롭게 갖췄다. 약 9만 3,000평방미터(축구장 면적의 17배) 규모의 차체 작업장은 로봇 공정으로 완전 자동화 되어있다.

국내 판매 가격은 올-뉴 200 리미티드 모델은 3,180만원, 올-뉴 200C 모델은 3,780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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