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15_0015

포르쉐 뉴 911 카레라 GTS가 한국에 출시했다.

포르쉐 코리아는 개선된 출력과 강해진 성능을 자랑하는 뉴 911 카레라 GTS의 4가지 트림을 출시했다. GTS 모델은 911 카레라 GTS 쿠페,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 911 카레라 4 GTS 쿠페, 911 카레라 4 GTS 카브리올레로 출시된다.

뉴 911 카레라 GTS는 911 카레라 S의 3.8리터 6기통 수평엔진을 고도로 발전시킨 엔진을 탑재해, 이전 세대 911 GT3에 버금가는 430마력의 파워를 자랑한다. 포르쉐 더블 클러치 변속기(PDK)와 결합할 경우, 911 카레라 GTS 쿠페는 S 모델 대비 0.1초 단축된 단 4초,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는 4.2초 만에 0-100km/h까지 가속한다. 모든 GTS 모델들은 300km/h의 벽을 뛰어넘는 최고 속도를 보인다. 카레라 GTS와 GTS 카브리올레의 국내 복합연비는 8.4km/l, CO2 배출량은 212g/km이다. 카레라 4 GTS와 4 GTS 카브리올레의 국내 복합연비는 8.2km/l, CO2 배출량은 217g/km다.

KOR15_0011

뉴 GTS 시리즈는 다이내믹한 섀시를 장착했다. 이는 사륜 구동 911의 넓은 트레드에 기초한 것으로, 후륜 구동 모델들의 리어 트레드도 1,560mm로 늘어나 코너에서의 안정성이 더욱 강화됐다. 기본 사양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어떠한 다이내믹 주행 조건에도 액티브 댐퍼를 최적화한다. GTS 의 지상고는 기존의 섀시를 장착한 911 모델들과 비교하여 10mm 낮아졌고, 무게 중심이 낮아진 덕분에 코너에서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역시 수월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PASM으로 인해 운전자는 고속으로 커브를 달릴 때 누릴 수 있는 고도의 민첩함과 장거리 주행 시 누릴 수 있는 여유로운 승차감 사이의 간격을 더욱 폭 넓게 선택할 수 있다.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을 결합한 바이제논 헤드라이트와 GTS 특유의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옵션들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개성 있는 블랙 스타일로 마무리된 배기 파이프는 멋있는 디자인에 특별한 엔진 사운드까지 들려준다. 엔진과 배기 플랩 제어 시스템 사이의 상호 작용으로 GTS 모델들은 변속, 가속, 그리고 타행 주행 시 더욱 강력한 음향 효과를 낸다.

KOR15_0012

새로운 GTS 스포츠카는 911 카레라 레인지 중에서도 가장 스포티한 모델이다. 프런트 엔드 중앙 공기 흡입구에 있는 대각선 바는 업그레이드된 다이내믹한 성능을 시각적으로 상징한다. 프런트 스포일러 립은 바디 색상과 동일한 색상으로 도장돼, 더욱 넓은 전폭을 강조한다. 눈에 띄는 요소로는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을 탑재한 스모크 프런트 헤드라이트를 말할 수 있다. PDLS 시스템은 다이내믹 코너링 라이트, 그리고 라이트 패턴과 조도를 조정해 더 나은 시야를 제공하는 속도 기반형 러닝 라이트 제어기능을 포함한다.

뉴 911 카레라 GTS 모델들은 인테리어에서도 스포티함을 보여준다. 머리 받침대에 블랙 GTS 로고가 새겨 있는 4-웨이 스포츠 플러스 시트는 추가적인 측방향 지지 기능이 있다. 주된 인테리어 소재는 블랙 알칸타라 원단이다. 가죽보다 가벼운 고급 소재인 알칸타라는 스포츠 시트의 중앙 패널, 스티어링 휠림의 트림, 기어 시프트, 파킹 브레이크 레버, 도어 핸들과 리드 그리고 도어 스토리지의 컴파트먼트의 마감재로 쓰인다. GTS 로고가 새겨진 계기판의 다이얼과 알루미늄 트림 스트립, 그리고 루프라이닝도 블랙의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스포티함을 더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911 카레라 GTS 쿠페 1억6,330만원,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 1억7,800만원, 911 카레라 4 GTS 쿠페 1억 7,130만원, 911 카레라 4 GTS 카브리올레 1억 8,570만원이다.

KOR15_0014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