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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i30 디젤엔진과 7단 DCT 도입

i30

현대차가  신형 i30을 출시했다. 현대자동차는 ‘더 뉴 i30’를 21일(수)부터 본격 시판한다고 밝혔다.

‘더 뉴 i30’는 자유로운 감성과 스타일을 만족시킬 차세대 디자인에  신규 디젤엔진과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적용했다.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반영해 앞에 시원한 느낌의 싱글 프레임 그릴을 적용하고 새로운 디자인의 16·17인치 알루미늄 휠을 도입했다. 주행감을 높이기 위해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MDPS)의 데이터 처리 단위를 16bit에서 32bit로 개선해 조향 응답성을 향상시켰다.  블루링크 2.0을 탑재한 스마트 내비게이션도 적용된다. 타이어 공기압 상태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이상징후를 경고하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를 기본 적용했다.

‘더 뉴 i30 디젤’ 모델의 경우 더욱 엄격해진 디젤차 배기가스 규제 단계인 유로6(EURO6)의 기준을 충족시키는 신규 1.6VGT 엔진에 7단 더블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조합한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ISG(Idle Stop & Go) 시스템을 적용해 연비와 주행성능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더 뉴 i30 디젤’은 최고출력 136ps, 최대토크 30.6㎏·m로 기존대비 각각 6%, 15% 향상된 강력한 동력성능과 함께 기존대비 10% 향상된 17.8㎞/ℓ의 연비를 실현해 동급 최고수준의 경제성을 확보했다. (7단 DCT 기준, 15인치 타이어, 복합연비 기준)

현대차는 ‘더 뉴 i30 디스펙(D-spec)’모델에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과 핸들링을 한층 강화한 ‘다이나믹 드라이빙 시스템’을 적용해 조향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전면부에 가로형 크롬바를 늘린 스포츠 그릴을 적용하고 실내에는 디스펙 전용 레드 포인트 컬러와 버켓시트를 더해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디젤 모델의 기본 트림인 ‘PYL’은 신규 1.6VGT 엔진,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ISG(Idle Stop&Go), 32비트 MDPS, 신규 알루미늄 휠을 기본 적용하는 등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인상은 95만원으로 최소화했다.

‘더 뉴 i30’의 가격은 ▲2.0가솔린 모델이 1,890만원~1,980만원 ▲2.0가솔린 디스펙 모델이 2,045만원 ▲디젤 모델이 2,110만원~2,190만원이다.(자동변속기 및 DCT 기준)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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