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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뉴 카이엔이 국내 출시됐다.

포르쉐 코리아는 2일, 뉴 카이엔을 출시했다. 카이엔 터보, 카이엔 S, 카이엔 S 디젤 등 3개 모델이 국내에서 판매된다.  뉴 카이엔은 낮아진 차체 디자인과 스포츠카로서의 면모가 더욱 강조됐다. 보닛은 더 넓어졌고 중앙의 공기 흡입구는 이전보다 작아져 예리한 모습을 갖췄다. 두 개의 외부 공기 흡입구는 더 바깥으로 배치돼 웅장한 느낌을 준다.

차의 양 측면에 위치한 에어블레이드는 냉각된 공기를 인터쿨러로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바이제논 헤드라이트는 S모델의 기본 사양으로, 포르쉐 특유의 호버링 4 포인트 LED 주간 주행등을 탑재했다. 카이엔 터보의 경우,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의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장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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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 디자인은 완전히 새로워졌다. 리어 라이트의 배치는 3차원의 입체 효과를 내며, 브레이크 등은 프런트의 LED 주간 주행등과 마찬가지로 네 개의 디자인 요소를 지닌다. 작아진 번호판, 트렁크 핸들과 리어 라이트는 트렁크 리드에 연결되어 있다.

바이제논 헤드라이트가 모든 모델에 장착되며 카이엔 터보는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를 포함한 LED 메인 헤드라이트가 기본 탑재된다. 이 외에도 자동 개폐식 트렁크 리드, 쉬프트 패들을 포함한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문턱,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TPM)과 오디오 인터페이스 등이 카이엔의 모든 모델에 기본으로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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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카이엔이 지닌 많은 강점 중 하나는 서스펜션 세팅이다. 에어 서스펜션은 카이엔 터보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다른 모델에는 옵션으로 적용된다. 뉴 카이엔의 최적화된 섀시 튜닝은 다이내믹한 주행을 제공하면서도 보다 안락함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이전보다 더 극대화된 승차감과 스포티함을 제공하며 카이엔이 SUV 세그먼트의 스포츠카임을 입증한다.

카이엔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새로운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와 패키지의 확장된 기능들, 그리고 스포츠 플러스 모드와 함께 상호 기능하도록 조정되었다. 세 가지의 PASM 서스펜션 프로그램은 이제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그리고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의 세 가지로 분류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카이엔에서는 최초로 퍼포먼스-스타트 기능을 제공한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운전자가 브레이크와 엑셀 페달을 동시에 밟으면 계기판 디스플레이에서 퍼포먼스-스타트 기능이 활성화된다. 이로 인해 엔진 속도는 증가하고 팁트로닉 S 변속기는 1-2단과 2-3단 변속을 최적화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한 모든 카이엔 모델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0.1초 더 빠른 가속 시간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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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엔 라인의 탑 모델인 터보는 4.8리터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적용해 최대 520 마력의 성능을 보인다. 카이엔 터보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4.5초이며(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장착 시 4.4초), 최고 속도는 279km/h다. 국내 복합연비는 6.7 km/l, CO2 배출량은 268 g/km다.

포르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카이엔 S의 새로운 3.6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은 이전의 V8 자연 흡기 엔진 대비 20 마력 증가한 420 마력의 출력을 내는 동시에 연료 소비량과 CO2 배출량은 7.5km/l와 240g/km다. 이전의 배기량 1리터당 83 마력에 해당하는 출력밀도는 117 마력으로 약 40% 증가했다.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를 기본 장착하였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로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5.5초로(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장착 시 5.4초), 이전 카이엔 S에 비해서 0.4초 단축됐다. 최고 속도는 259km/h로 1km/h 증가했다.

카이엔 S 디젤은 4.2리터 V8엔진 탑재해 385 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5.4초이며(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장착 시 5.3초), 최고 속도는 252km/h다. 국내 복합연비는 10.1 km/l, CO2 배출량은 202 g/km다.

국내 판매 가격은 카이엔 S 디젤 1억 1,490만원, 카이엔 S 1억1,660만원, 카이엔 터보 1억 5,430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