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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가 5.0 모델을 라인업에 추가한 ‘더 뉴 K9’을 출시했다.

기아자동차는 17일 서울 반얀트리 호텔에서 ‘더 뉴 K9’을 사진발표회를 열고 5.0 엔진을 탑재한 ‘K9 QUANTUM(퀀텀)’을 최초로 공개했다. K9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K9’은 기존의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디자인에 웅장함과 세련미를 더하는 한편, 국내 최고급 ‘V8(8기통) 타우 5.0 GDI’ 엔진과 다양한 신기술을 탑재해 기아차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재탄생했다. 기아차는 동급 최대 실내공간에 최고의 승차감과 정숙성을 갖춘 K9이 획기적인 상품성 개선에 주요 경쟁 모델 대비 우월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춤으로써 국내 대형차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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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더 뉴 K9’을 선보이며 지금껏 국내에 출시한 기아차 차종 중 최초로 5,000cc급 ‘V8 타우 5.0 GDI’ 엔진을 탑재한 ‘K9 QUANTUM(퀀텀)’을 출시했다. ‘퀀텀’은 통상 물리학에서 연속된 현상을 넘어 다음 단계로 뛰어오르는 ‘퀀텀 리프(quantum leap)’ 현상을 의미하며, 경영학에서는 혼돈의 환경을 뛰어넘는 ‘비약적 발전’이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진정한 프리미엄 세단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K9의 의지를 담은 이름이다.

‘V8 타우 5.0 GDI’ 엔진은 배기량 5,038cc의 대형 엔진으로 최고출력 425마력(ps), 최대토크 52.0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춰 차급에 어울리는 최고의 주행성능을 구현한다. 지난 2010년에는 북미 지역 엔진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인 워즈오토(Wards auto)의 ‘2011 10대 최고 엔진(10 Best Engines Winners)’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K9 퀀텀’에는 라디에이터 그릴 우측을 비롯해 뒷면 트렁크 하단에 ‘V8 5.0’ 로고를 넣어 차별화했다.

‘더 뉴 K9’은 K9의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에 완성도 높은 디자인 요소를 보강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을 기존 가로바 형태에서 크롬 재질이 보강된 메쉬(다이아몬드형) 형태로 변화시켰고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을 신규 적용했다. 리어 램프와 범퍼 디자인을 와이드하게 변경하고 트렁크 부위의 크롬 가니쉬를 좌우로 연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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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세련된 색감의 리얼우드 소재를 곳곳에 적용했다. ‘K9 퀀텀’에는 최고급 퀼팅 나파 가죽시트를 적용, 경쟁력을 높였다. 주행시 머리와 목 부위의 편안함을 위해 헤드레스트 내부에 메모리폼 소재를 적용했다.

‘더 뉴 K9’은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3초 이상 머물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와 ▲좌우 오픈 타입의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를 신규로 탑재했다. 기아차는 이들 두 사양과 함께 기존 ▲전자식 변속레버까지 대형 고급차 운전자의 대표 선호사양 3가지를 ‘더 뉴 K9’ 전 모델에 기본적용햇다.

기존의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에서 스마트 모드를 추가, 운전자의 가속페달 및 핸들링 조작 패턴을 학습하고 실시간으로 감지해 노멀, 에코, 스포츠 모드 중 현재의 운전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모드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시프트&드라이브’ 시스템도 국내 최초로 탑재했다. 동승석 시트 후면부에 전동으로 조작 가능한 발판을 적용해 뒷좌석 우측 VIP 고객에게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VIP석 전동식 풋레스트’를 새롭게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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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K9’은 기존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유보(UVO) 2.0’을 탑재했다. ‘유보 2.0’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차량 원격제어 ▲소모품 관리 ▲차량 진단 ▲에어백 전개 자동 통보 및 도난 추적 등의 기존 기능 뿐만 아니라, ▲실시간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한 최적의 경로 탐색 ▲인터넷 검색을 통한 내비게이션에 없는 목적지 검색 등의 기능을 신규 적용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더 뉴 K9’은 기존 사이드&커튼 에어백에 전복 감지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차량 전복 상황 발생시 에어백 컨트롤 시스템에서 이를 신속히 감지, 앞좌석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작동 및 에어백 전개를 통해 탑승객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의 레이더 센서와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의 카메라가 선행 차량의 급제동 등 전방 추돌 상황 감지시에 차량을 비상 제동하는 ‘긴급 제동 시스템(AEB)’ 등의 장비도 신규 탑재해 사고 예방성을 크게 높였다.

이와 함께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에 의한 고속도로 정속 주행 중 내비게이션에 등록된 과속 단속 카메라 설치 구역에 진입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감속하고 구간 통과시 설정 속도로 재가속하는 ‘고속도로 과속 위험지역 자동 감속’ 기능을 기아차 최초로 적용해 과속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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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디자인 개선, 전복 감지 사이드&커튼 에어백, 스마트 트렁크,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 유보 2.0 등 다양한 사양을 신규 적용하고도 가격을 260만원 내린 5,330만원으로 책정했다. 3.8 노블레스 역시 기존 대비 30만원 인하된 6,230만원으로 결정했다.

‘더 뉴 K9’의 모델별   판매가격은 3.3 모델이 ▲프레스티지 4,990만원 ▲이그제큐티브 5,330만원, 3.8 모델이 ▲이그제큐티브 5,680만원 ▲노블레스 6,230만원 ▲VIP 7,260만원, 5.0 모델 ‘K9 QUANTUM(퀀텀)’이 8,620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