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100대만 생산되는 포르쉐 파나메라 한정판 LA서 공개

P14_0960_a4_rgb

포르쉐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가 2014 LA오토쇼에서 월드 데뷔한다.

전 세계에 단 100대만이 생산되는 한정판 모델인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는 차별화된 럭셔리함과 다양한 기본 사양을 자랑한다. 이다. 파나메라 터보 S 이그제큐티브 모델을 베이스로 만들어지는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는 그라데이션 처리된 두 가지 컬러가 적용된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딥 블랙 메탈릭 컬러는 도어 핸들 아래에서 차체 윤곽을 따라 리어로 갈수록 옅어지는 브라운 메탈릭 컬러와 대조를 이룬다. 도색을 수작업으로 진행한다. 스포츠 클래식 디자인의 프런트 공기 흡입구 그릴과 20인치 휠에는 진한 딥 블랙 메탈릭 색상으로 마감했다.

모든 좌석과 하단 도어 트림에 아가사 체스트넛 브라운 색상의 가죽을 적용했다. 통풍 기능을 위해 천공 처리된 시트 중앙 패널의 경우, 포르쉐 엠블렘 디자인을 따라 천공이 배치된다. 상단 도어 트림에는 밀드 블랙 나파 가죽을 적용했다.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체스트넛 브라운 색상의 스티치는 전체 톤과 대조를 이뤄 단조로운 배색을 피했다. 익스테리어의 투톤 컬러에서 착안한 인테리어 트림의 경우, 클래식 월넛 벌 우드에서 리어로 갈수록 딥 블랙 피아노 랙커 색상으로 전환된다.

포르쉐가 새롭게 개발한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플러스도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기본 장착된 이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앞 좌석 등받이 후면에 배치된 10.1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내장 카메라, DVD 플레이어로 구성된다. 무선 인터넷까지 더하면 비즈니스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수행하는 종합 시스템이 완성된다. 사운드 출력은 무선 헤드폰 또는 부메스터 하이엔드 서라운드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진다.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 내부에는 한정판 고유번호가 새겨진다. 외부에는 해당 모델이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공장에서 제조되었음을 증명하는 핸드메이드 배지가 프런트 에어 인테이크 뒤쪽에 위치한다.

고객들은 5 피스 러기지 세트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차량 인테리어와 마찬가지로 최고급 폴트로나 프라우 가죽 원단으로 마감하였으며 포르쉐 엠블럼을 본딴 천공홀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 엠보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