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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글로벌 원격진단 세미나 개최

현대자동차는 ‘제3회 글로벌 원격 진단 서비스 세미나’를 현대차 해외서비스기술센터(서울시 동작구 대방동 소재)에서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실시했다.

현대차가 2010년부터 세계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원격 진단 서비스는 세계 각국의 현대차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차량 점검 또는 수리가 어려운 경우 한국의 ‘원격 진단 서비스 센터(GSSC: Global Service Support Center)’로 연결해 도움을 받는 시스템이다. 현대차는 현재 110개국 (8개국 지역법인 및 110개국 대리점)에 144명의 원격진단 서비스 전문가를 배치, 전 세계의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원격 진단 서비스 세미나’에는 28개국 우수 원격진단 서비스 전문가 33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각국의 원격 진단 우수사례 발표, 지역간 정보공유 활성화 및 차세대 시스템/장비 경험, 원격 진단 전문인력 기술력 강화 방안 토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현대차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브랜드 인지도에 걸맞은 우수한 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어디서나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원격 진단 서비스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글로벌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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