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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캐시카이 한국상륙, 3050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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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닛산 캐시카이가 한국에 상륙했다. 한국닛산은 캐시카이가 알티마와 함께 핵심 주력모델로 자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닛산(대표: 타케히코 키쿠치)은 11일, 닛산 브랜드의 첫 디젤 SUV 캐시카이를 공식 출시했다. 캐시카이는 2007년 첫 출시돼 현재까지 누적 판매 200만대를 넘은 닛산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한국에 출시되는 캐시카이는 올해 초 유럽에서 새롭게 선보인 2세대 모델로 2014년 상반기 유럽 시장 SUV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부산모터쇼를 통해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에 소개됐다.

캐시카이는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1.6리터 디젤 엔진과 7단 매뉴얼 모드를 지원하는 엑스트로닉 CVT(무단 변속기)를 탑재했다. 복합연비는 15.3km/ℓ로 도심 14.4km/ℓ, 고속도로 16.6km/ℓ이다. 낮은 RPM 영역에서부터 최대토크를 발휘해 중∙저속 구간이 많은 한국의 도심 환경에 최적화 됐다고 닛산은 밝혔다.

닛산 디자인 유럽에서 개발한 캐시카이의 디자인은 SUV 특유의 넓은 시야와 넉넉한 실내 공간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패밀리 카로서의 역할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동급 최고 수준인 2,645mm의 휠베이스와 함께 성인 5명이 타기에 충분한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했다. 트렁크는 총 16가지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 듀얼 플로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V-모션 그릴과 부메랑 형태의 LED 리어 램프 같은 닛산의 차세대 패밀리룩을 적용, 다이내믹함을 더했다.

도심형 SUV 모델임에도 다이내믹한 성능을 극대화하는 3가지 첨단 기술이 조합된 ‘섀시 컨트롤’ 시스템도 탑재됐다. 닛산 모델 최초로 적용된 ‘액티브 트레이스 컨트롤’은 코너 주행 시 각 휠에 실리는 브레이크 압력을 적절한 구동력을 확보한다. ‘액티브 엔진 브레이크’는 섬세하게 엔진 브레이크를 가함으로써 코너링을 더욱 수월하게 해준다.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은 굴곡이 심한 노면에서 가벼운 제동을 가해 차체 흔들림을 억제한다.

이 외에도 캐시카이에는 닛산의 안전 철학인 ‘세이프티 실드’가 적용됐다. 전방 비상 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고, 사각 지대 경고 시스템, 운전자 주의 경보 등 탑승자 모두의 안전을 돕는 기술은 물론, 어라운드 뷰 모니터, 인텔리전트 파크 어시스트 등 손쉬운 주차를 돕는 기술도 적용했다.

닛산은 캐시카이를 첨단 안전 기술, 휠 사이즈 등에 따라 총 3가지 사양(S/SL/Platinum)으로 출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내 출시 가격은 S 3,050만원, SL 3,390만원, 플래티넘 3,790만원으로 책정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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